UPDATED. 2023-01-27 11:20 (금)
엠디뮨 배신규 대표, ‘서울중소기업인대회’서 중소기업중앙회장 표창 수상
엠디뮨 배신규 대표, ‘서울중소기업인대회’서 중소기업중앙회장 표창 수상
  • 김수진 기자
  • 승인 2022.06.23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모범 중소기업인으로 선정
산업발전과 국가 경제에 기여하는 기업으로 더욱 성장할 것
배신규 엠디뮨 대표(사진=엠디뮨)
배신규 엠디뮨 대표(사진=엠디뮨)

[바이오타임즈] 바이오드론 플랫폼 기업 ㈜엠디뮨 배신규 대표가 지난 22일 중소기업중앙회가 주관하는 ‘2022 서울중소기업인대회’에서 중소기업중앙회장 표창을 수상했다.

중소기업중앙회는 매년 중소기업 주간에 대한민국중소기업인대회에서 중소기업 육성·발전에 공로가 있는 모범 중소기업인, 모범 근로자, 중소기업 육성 공로자, 지원 우수단체를 선정해 포상해왔다.

엠디뮨 배신규 대표는 혁신적인 기술개발, 기업 간 협업, 고용 기여, 사회공헌 활동 등 중소기업 육성을 통해 국가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모범 중소기업인으로 선정됐다.

엠디뮨은 인체 유래세포를 압출해 CDV(Cell-derived Vesicle, 세포유래베지클)를 생산하는 원천 특허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CDV는 세포로부터 자연 분비되는 엑소좀 대비 생산 수율이 높고 다양한 인체 원료 세포를 활용할 수 있으며 세포 친화적이라는 장점이 있다. 엠디뮨은 CDV에 mRNA, 단백질, 저분자화합물 등 다양한 약물을 탑재해 원하는 병변 조직에 선택적으로 전달하는 차세대 약물전달시스템 바이오드론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다.

엠디뮨 배신규 대표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또 하나의 기업이 아닌 이 세상에 꼭 필요한 기업이 되겠다는 창업 초심을 잃지 않고, 산업발전과 국가 경제에 기여하는 기업으로 더욱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바이오타임즈=김수진 기자] sjkimcap@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