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20 02:30 (월)
딥노이드, 의료영상저장전송시스템 ‘딥팍스프로’ 식약처 인증 획득
딥노이드, 의료영상저장전송시스템 ‘딥팍스프로’ 식약처 인증 획득
  • 정민구 기자
  • 승인 2022.08.30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사의 딥AI솔루션들과 상호연동을 통한 다질환 검출 솔루션도 준비
영상전문의가 부족한 응급 현장에서 신속 정확한 진단 보조
딥노이드의 의료영상저장전송시스템(PACS) '딥팍스프로(DEEP:PACS PRO)'가 식품의약품안전처부터 의료기기제조 인증을 획득했다(사진=딥노이드)
딥노이드의 의료영상저장전송시스템(PACS) '딥팍스프로(DEEP:PACS PRO)'가 식품의약품안전처부터 의료기기제조 인증을 획득했다(사진=딥노이드)

[바이오타임즈] 의료 인공지능(AI) 플랫폼 전문기업 딥노이드(대표이사 최우식)는 의료영상저장전송시스템(PACS) ‘딥팍스프로(DEEP:PACS PRO’가 식품의약품안전처부터 의료기기제조 인증을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딥노이드가 인증받은 ‘딥팍스프로’는 최신 의료영상저장전송시스템(PACS)으로 의료기관의 의료정보시스템을 구성하는 대표적인 의료영상 솔루션이다.

딥노이드는 기존 PACS들과의 차별화를 위해 자사의 딥AI솔루션들과 상호연동을 통한 다질환 검출 솔루션도 준비할 계획이다. 딥노이드의 의료AI솔루션 딥AI시리즈는 흉부 X-ray 영상에서 이상 부위(폐경화, 기흉 등)를 검출해 의료인의 진단 결정을 보조하는 딥체스트(DEEP:CHEST), 뇌 신경두경부위를 촬영한 MRA등 영상에서 이상 부위(뇌동맥류 등)를 검출하는 딥뉴로(DEEP:NEURO), 척추 MRI 및 X-ray 영상에서 이상 부위(압박골절, 측만의 각도, 추간판 이상 등)를 검출하는 딥스파인(DEEP:SPINE) 등 다양한 딥AI솔루션을 질환별로 개발 중이다.

딥노이드의 딥AI기술은 질환 및 영역 특화처리 기술을 활용해 진단 집중분석, 영상 데이터 처리기술, 병원 데이터를 표준화하여 분류 및 통계적 기법을 통한 임상 메타데이터 처리 등에 있다. 또한 기술적 차별화를 위해 딥노이드가 자체 개발해 운영 중인 노코드 플랫폼 딥파이(DEEP:PHI)를 통한 인공지능 모델조합등 의료기기 소프트웨어를 지속 고도화해가고 있다.

딥노이드는 현재 식약처 인허가 획득한 18개의 제품들과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국제학술지에 활발한 논문 발표 및 FDA 인증을 준비하고 있다.

딥노이드 관계자는 “국내 PACS 시장은 1999년 보건복지부가 의료기관에서 PACS 사용 시 의료보험 수가를 적용하는 제도를 발표하고 실제 보험수가 적용 이후 병원급 의료기관의 PACS 도입이 폭발적으로 증가했다”며 “PACS 시장 강국으로서 의료AI 솔루션과 결합한다면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에서도 급성장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딥노이드 최우식 대표이사는 “다양한 의료기관들과 진행한 임상적 유효성을 기반으로 이번 식약처 인증을 획득했다”며 “영상전문의가 부족한 응급 현장에서 신속 정확한 진단을 보조할 수 있도록 향후 딥팍스프로와 딥AI를 결합해 AI팍스서비스를 통해 환자의 생명을 살리고 사회적 비용도 감소시킬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바이오타임즈=정민구 기자] news@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