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3:05 (토)
딥노이드, 10개 의료전문기업과 ‘X4 AI 얼라이언스’ 출정식 개최
딥노이드, 10개 의료전문기업과 ‘X4 AI 얼라이언스’ 출정식 개최
  • 정민구 기자
  • 승인 2022.10.24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X4 AI얼라이언스 1차 기업에 의료전문기업 대거 합류
AI 기술과 노코드 플랫폼을 통한 사업화에 마중물 역할할 것
(사진=딥노이드)
딥노이드가 의료 AI 기반 스마트 헬스케어 융합 서비스와 시장 확대 등 디지털 혁신 인재 양성을 위해 의료전문기업 10곳과 오는 26일 서울파르나스에서 ‘X4 AI얼라이언스’ 출정식을 진행한다(사진=딥노이드)

[바이오타임즈] 인공지능(AI) 플랫폼 전문기업 딥노이드(대표이사 최우식)가 의료 AI 기반 스마트 헬스케어 융합 서비스와 시장 확대 등 디지털 혁신 인재 양성을 위해 의료전문기업 위뉴(대표이사 황보율), 케이닥(대표이사 조승국), 뉴베이스(대표이사 박선영), 블로코(대표이사 김종환), 피플앤드테크놀러지(대표이사 홍성표), 원스글로벌(대표이사 박경하), 미소정보기술(대표이사 안동욱), MTEG(대표이사 김덕석), 데이터메이커(대표이사 이에녹)와 오는 26일 서울파르나스에서 ‘X4 AI얼라이언스’ 출정식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X4 AI얼라이언스 협의체는 비대면이 일상화되면서 헬스케어 분야의 급속한 디지털전환(DX)이 이루어지는 가운데, 분야별 전문기업들이 연합해 의료 AI와 데이터 중심의 ICT 기술을 통해 비대면 진료, 디지털치료제, 메디컬트윈, 디지털병원 등 스마트 헬스케어 융합서비스 개발 및 시장 활성화는 물론 디지털 전환을 수행할 디지털 인재 양성에도 힘을 함께할 계획이다.

X4 AI얼라이언스 1차 기업에는 의료전문기업이 대거 합류했다. 의료콘텐츠 플랫폼 기업 위뉴, 의료인 해외 진출 플랫폼 기업 케이닥, 의료 메타버스기업 뉴베이스, 의료데이터 블록체인·NFT 기업 블로코, IoT 병원시스템 기업 피플앤드테크놀러지, 의약품 정보서비스기업 원스글로벌, CDW·데이터 분석 기업 미소정보기술, 수술 동영상 아카이빙 시스템 기업 MTEG, 의료데이터 라벨링 기업 데이터메이커, 그리고 의료 AI와 노코드 플랫폼 기업 딥노이드까지 10개 의료전문기업이 참여한다.

X4 AI얼라이언스는 X4(eXpert 4: Medical·Industry·Education·Nocode)가 의미하는 4개의 사업 분야로 얼라이언스를 확장할 예정이다. X4 AI 얼라이언스 1차 기업에는 의료 혁신 전문기업을 시작으로 디지털 전환(DX)이 필요한 스마트팩토리, 스마트시티 등 산업 및 보안 분야와 노코드 기반의 디지털 인재 양성을 위한 국공립대학, 특성화고 교육 분야 등으로 얼라이언스와 함께 사업을 확대한다.

딥노이드 최우식 대표는 “이번 X4 AI얼라이언스 기업들과 함께 협의체를 구성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딥노이드가 중소벤처기업 및 스타트업과 함께 AI 기술과 노코드 플랫폼을 통한 사업화에 마중물 역할을 해낼 것이다. 또한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에도 한국의 우수한 의료 AI와 산업 AI 기술을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딥노이드는 4개의 사업 분야를 한눈에 보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X4 AI 콘퍼런스 2022(솔루션데이) 행사를 오는 26일 삼성동 서울파르나스 그랜드볼룸에서 개최한다.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과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후원하는 이 행사는 딥노이드의 핵심사업 분야 의료AI, 산업AI, AI교육사업과 노코드 플랫폼(딥파이)을 통한 다양한 혁신사례 발표, 국내 최초 노코드 플랫폼 ‘딥파이’를 통한 고등부, 대학부, 일반부 해커톤대회도 개최된다. 이 외에도 인텔, 씨게이트, SK C&C, AWS, 이노그리드, 케이씨넷, 바이브컴퍼니 등도 발표를 진행한다.

[바이오타임즈=정민구 기자] news@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