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6-13 13:45 (목)
에임드바이오, 혁신 ADC 신약 ‘국가신약개발사업’에 선정
에임드바이오, 혁신 ADC 신약 ‘국가신약개발사업’에 선정
  • 김수진 기자
  • 승인 2023.12.13 1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광암과 교모세포종을 타깃으로 하는 FGFR3 신약 후보물질
내년 상반기 FDA에 임상 1상 시험계획(IND)을 제출할 계획

[바이오타임즈] 에임드바이오는 항체 약물 접합체(ADC) 후보물질 'AMB302'가 국가신약개발사업(KDDF) 과제로 선정됐다고 13일 발표했다. 이번 선정으로 에임드바이오는 AMB302의 비임상 단계 개발을 위한 지원을 향후 2년간 받게 된다.

AMB302는 방광암과 교모세포종을 타깃으로 하는 FGFR3 신약후보 물질이다. 현재 글로벌 시장에서는 ADC 신규 파이프라인에 대한 관심이 높으며, 특히 Her2, Trop2와 같은 포화된 타깃을 넘어선 First-in Class 신약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에임드바이오는 KDDF 과제를 통해 AMB302 개발에 속도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

과제 책임자인 민병귀 연구소장은 “AMB302가 전임상 실험에서 우수한 효능과 안전성을 입증했으며, 이 데이터를 바탕으로 내년 상반기에 FDA에 임상 1상 시험계획(IND)을 제출할 계획이다”라고 언급했다.

허남구 대표이사는 “AMB302의 임상 진입을 통해 회사가 임상 단계 바이오텍으로 전환할 것이며, 이는 후속 파이프라인과 플랫폼 개발에 새로운 동력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에임드바이오는 삼성서울병원의 스핀오프 기업으로, 남도현 교수의 30년 이상의 뇌종양 연구를 기반으로 2018년에 설립됐다. 회사는 난치성 고형암 및 뇌 질환 치료제 개발에 주력하고 있으며, 현재 AMB302를 포함한 후속 파이프라인과 ADC 플랫폼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바이오타임즈=김수진 기자] sjkimcap@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