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21:45 (일)
에임드바이오, 알레르기 치료제 후보물질 “국가신약개발사업단 과제 선정”
에임드바이오, 알레르기 치료제 후보물질 “국가신약개발사업단 과제 선정”
  • 김수진 기자
  • 승인 2023.07.06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년간 후보물질 도출 연구비 지원, 비임상 진입 목표
기존 알레르기 치료제에 효과 없는 환자의 미충족 수요 해결 기대

[바이오타임즈] 에임드바이오(AimedBio)는 알레르기 질환 타깃 치료제 프로그램인 ‘P001’이 국가신약개발사업단(KDDF, 단장 묵현상)의 ’신약 R&D 생태계 구축 연구’ 과제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에임드바이오는 향후 2년간 후보물질 도출을 위한 연구비를 지원받게 된다.

P001은 염증반응 억제 기전의 상위 수용체를 타깃으로 하는 면역항체로, 이를 활성화해 과도한 염증반응으로 유발된 알레르기 질환을 치료한다는 전략이다. 특히 아토피성 피부염과 만성 부비동염을 적응증으로 하여 현재 중증도 환자에 사용 중인 듀피젠트나 JAK 억제제에 효과가 없거나 미미한 환자에 대한 미충족 수요를 해결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에임드바이오 관계자는 “호산구성 알레르기 질환뿐만 아니라 기존 치료제에 효과가 없는 비호산구성 알레르기 질환까지 아우르는 치료 전략이 될 것”이라고 하며, “이번 KDDF 과제 선정을 통해 알레르기 질환 치료의 새로운 돌파구를 마련하며, 다양한 알레르기 질환 및 자가면역질환 등 다른 적응증으로의 확대도 고려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고 말했다.

한편, 에임드바이오는 방광암과 뇌종양 표적 ADC 치료제 후보물질인 ‘AMB302’의 전임상 개발을 통해 내년 임상진입을 목표로 하고 있다.

[바이오타임즈=김수진 기자] sjkimcap@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