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28 21:35 (화)
오가노이드사이언스-을지대 피부생명과학연구소, 전략적 협력 MOU 체결
오가노이드사이언스-을지대 피부생명과학연구소, 전략적 협력 MOU 체결
  • 김수진 기자
  • 승인 2023.09.12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장품 소재 효능평가 서비스 개시 및 관련 시장 진출
기술 교류, 프로젝트의 공동 수행, 공동마케팅 및 영업 분야에 대해 협력
왼쪽부터 유종만 오가노이드사이언스 대표, 이창석 을지대 피부생명과학연구소장(사진=오가노이드사이언스)
왼쪽부터 유종만 오가노이드사이언스 대표, 이창석 을지대 피부생명과학연구소장(사진=오가노이드사이언스)

[바이오타임즈] 오가노이드사이언스(대표 유종만)는 지난달 29일 을지대 피부생명과학연구소(소장 이창석, 미용화장품과학과 교수)와 전략적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양측의 전문성을 결합해 다양한 화장품 소재의 효능평가 역량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이를 통해 해당 분야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하고, 10월부터 화장품 소재의 효능평가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본 협약을 통해 양자 간에 기술 교류, 프로젝트의 공동 수행, 공동마케팅 및 영업 분야에 대해 협력을 진행할 예정이며, 더불어 상호 협력 가능한 분야의 발굴도 공동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최근 화장품 업계에서는 非동물 실험에 대한 투자 및 연구개발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이런 흐름에 맞추어 동물대체 시험법이 주목받고 있으며, 특히 오가노이드 기반의 시험법이 동물대체 시험법의 유력한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오가노이드사이언스는 이미 오가노이드를 이용한 피부질환 및 탈모, 발모 관련 연구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오가노이드 분야에서 높은 기술력을 확보하고 있으며, 이번 협력을 통해 오가노이드 기반의 화장품 효능평가 연구뿐만 아니라 다양한 화장품 효능 평가 수행 연구와 관련 서비스 및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을지대 피부생명과학연구소는 을지대 미용화장품과학과 교수들이 개설한 연구센터로, 화장품 바이오 효능 및 제형 약리를 연구하는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화장품 기업체들과 산학협력을 통해 다양한 연구과제를 수행하고 있다.

유종만 오가노이드사이언스 대표는 “이번 협력을 통해 오가노이드를 활용한 화장품 효능 평가 연구를 강화하고, 다양한 화장품 효능 평가 수행연구와 사업을 확장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으며 “해당 분야에서의 협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바이오타임즈=김수진 기자] sjkimcap@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