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20:45 (일)
오가노이드사이언스, 토모큐브와 세포치료제 개발 '맞손'
오가노이드사이언스, 토모큐브와 세포치료제 개발 '맞손'
  • 김수진 기자
  • 승인 2023.04.06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인 맞춤형 오가노이드 치료제, 3D 홀로토모그래피로 더욱 정교해져
유종만 오가노이드사이언스 대표(좌), 박용근 토모큐브 대표(우)(사진=오가노이드사이언스)
유종만 오가노이드사이언스 대표(좌), 박용근 토모큐브 대표(우)(사진=오가노이드사이언스)

[바이오타임즈] 오가노이드사이언스가 토모큐브와 지난달 17일 공동연구개발을 위한 양해각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력으로 양 회사는 기존 기술을 융합하여 세포의 구조와 기능을 더욱 정밀하게 분석하고, 새로운 세포치료제 개발을 추진할 예정이다.

토모큐브는 염색 과정 없이 세포 내부의 3차원 영상을 이미징할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오가노이드사이언스는 성체줄기세포를 사용한 오가노이드로 세포치료제 및 약물 스크리닝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양 회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기존 제품의 한계를 극복하고 새로운 시장을 개척할 것으로 기대한다. 특히, 세포치료제 분야에서 양산 품질관리 문제를 해결하여 혁신적인 결과를 만들어내는 것이 목표이다.

토모큐브 박용근 대표는 "이번 협력으로 양 회사가 가지고 있는 기술력을 최대한 발휘하여, 오가노이드를 활용한 제약∙의료 분야에서 더욱 혁신적인 제품을 만들어 내겠다"고 밝혔다.

오가노이드사이언스 유종만 대표는 "양 회사의 글로벌한 기술력을 결합하여, 더욱 정밀한 오가노이드 분석 및 맞춤형 치료제 개발에 성공할 것"이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바이오타임즈=김수진 기자] sjkimcap@bio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