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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 생명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는 '알테오젠'
3월 생명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는 '알테오젠'
  • 최진주 기자
  • 승인 2024.03.28 11:2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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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물공학 상장기업 2024년 3월 빅데이터 1위 알테오젠, 2위 휴젤, 3위 메디톡스 순으로 나타나
(사진=한국기업평판연구소)
2024년 3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는 알테오젠이 차지했다.(사진=한국기업평판연구소)

[바이오타임즈]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1위 알테오젠에 이어 2위 휴젤, 3위 메디톡스가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생물공학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4년 2월 28일부터 2024년 3월 28일까지의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281,46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113,056개와 비교하면 32.5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알테오젠, 휴젤, 메디톡스, 에이비엘바이오, 바이오니아, 펩트론, 오스코텍, 케어젠, 앱클론, 네이처셀, 코아스템켐온, 유바이오로직스, 진원생명과학, 메디포스트, 신라젠, 헬릭스미스, 아미코젠, 서린바이오, 제넥신, 아시아종묘, 고바이오랩, 올릭스, 셀리버리, 파멥신, 강스템바이오텍, 티앤알바이오팹, 싸이토젠, 아이진, 쎌바이오텍, 오리엔트바이오 순이었다.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알테오젠 브랜드는 참여지수 1,544,282 소통지수 1,528,409 커뮤니티지수 1,665,332 시장지수 5,045,66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783,683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4,031,768과 비교해보면 142.66% 상승했다.​

2위, 휴젤 브랜드는 참여지수 151,530 소통지수 311,393 커뮤니티지수 365,719 시장지수 1,100,92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29,562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554,444와 비교해보면 24.13% 상승했다.​

3위, 메디톡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214,637 소통지수 477,107 커뮤니티지수 501,090 시장지수 486,76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79,596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716,463과 비교해보면 2.15% 하락했다.​

4위, 에이비엘바이오 브랜드는 참여지수 211,334 소통지수 272,207 커뮤니티지수 303,907 시장지수 625,49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12,942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010,058과 비교해보면 39.89% 상승했다.​

5위, 바이오니아 브랜드는 참여지수 260,010 소통지수 374,872 커뮤니티지수 303,105 시장지수 383,41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21,398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178,887과 비교해보면 12.09%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알테오젠(대표 박순재)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면서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한 결과, 지난 2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113,056개와 비교하면 32.53% 증가했으며 세부 분석에서는 브랜드소비 42.39% 상승, 브랜드소통 22.58% 상승, 브랜드확산 28.93% 상승, 브랜드시장 38.63%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바이오타임즈=최진주 기자] news@bi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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