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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는 '알테오젠'
2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는 '알테오젠'
  • 최진주 기자
  • 승인 2024.02.29 11:04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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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물공학 상장기업 2024년 2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알테오젠, 2위 메디톡스, 3위 휴젤 순으로 나타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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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2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사진=한국기업평판연구소)

[바이오타임즈]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2월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위 알테오젠 2위 메디톡스 3위 휴젤 순으로 분석됐다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생물공학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

2024년 1월 29일부터 2024년 2월 29일까지의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113,05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283,291개와 비교하면 4.45% 감소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 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2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알테오젠, 메디톡스, 휴젤, 바이오니아, 펩트론, 케어젠, 네이처셀, 에이비엘바이오, 헬릭스미스, 진원생명과학, 오스코텍, 앱클론, 신라젠, 메디포스트, 파멥신, 유바이오로직스, 고바이오랩, 아미코젠, 코아스템켐온, 셀리버리, 올릭스, 강스템바이오텍, 싸이토젠, 아이진, 셀리드, 유틸렉스, 제넥신, 농우바이오, 오리엔트바이오, 티앤알바이오팹 순이었다.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알테오젠 브랜드는 참여지수 542,767 소통지수 668,933 커뮤니티지수 649,072 시장지수 2,170,9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31,768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4,412,225와 비교해 보면 8.62% 하락했다.​

2위, 메디톡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56,422 소통지수 434,252 커뮤니티지수 481,449 시장지수 644,34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16,463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854,770과 비교해 보면 7.46% 하락했다.​

3위, 휴젤 브랜드는 참여지수 76,193 소통지수 257,374 커뮤니티지수 308,380 시장지수 912,49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54,444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519,459와 비교해 보면 2.30% 상승했다.​

4위, 바이오니아 브랜드는 참여지수 228,701 소통지수 346,055 커뮤니티지수 283,496 시장지수 320,63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78,887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259,287과 비교해 보면 6.38% 하락했다.​

5위, 펩트론 브랜드는 참여지수 266,125 소통지수 323,197 커뮤니티지수 317,876 시장지수 251,86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59,058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511,348과 비교해 보면 23.31%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2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 알테오젠(대표 박순재)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면서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 보니 지난 1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283,291개와 비교하면 4.45% 줄어들었으며, 세부 분석에서는 브랜드소비 11.09% 하락, 브랜드소통 7.16% 하락, 브랜드확산 9.27% 상승, 브랜드시장 8.84%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바이오타임즈=최진주 기자] news@bi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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