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25 07:45 (토)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 바이오기업 대상 글로벌 투자 및 임상 개발 전략 세미나 개최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 바이오기업 대상 글로벌 투자 및 임상 개발 전략 세미나 개최
  • 김수진 기자
  • 승인 2024.02.15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투자자와의 네트워킹 및 글로벌 임상 개발 컨설팅 제공
미국, 중국, 홍콩 등 글로벌 벤처캐피탈 및 CRO 참여

[바이오타임즈]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이사장 박인석, 이하 ‘재단’)은 오는 3월 28일 하베스트 인티그레이티드 리서치 오거나이제이션(Harvest integrated Research Organization, 이하 ‘HiRO(히로)’)과 함께 ‘국내 바이오기업을 위한 글로벌 투자유치 전략 세미나’를 공동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바이오 업계 투자시장 위축으로 임상시험 중단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바이오기업이 혁신적인 연구개발을 지속할 수 있도록 글로벌 투자자와의 네트워킹 및 글로벌 임상 개발 컨설팅을 제공하기 위해 처음으로 열린다.

미국·중국·홍콩 등의 글로벌 벤처캐피탈이 패널 및 컨설턴트로 참여 예정인 이번 세미나에서는 사전 접수 및 평가를 통해 선정된 국내 바이오기업에 ▲글로벌 투자유치 성공 전략 공유 ▲1:1 글로벌 투자유치 매칭 컨설팅 ▲1:1 글로벌 임상 개발 매칭 컨설팅 ▲참여기관 간 네트워킹 등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번 세미나에 패널 및 컨설턴트로 참여 예정인 글로벌 벤처캐피탈은 미국, 중국, 홍콩 등 글로벌 헬스케어 산업 전반에 걸쳐 다양한 투자 경험을 보유한 것으로 알려졌다.

박인석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 이사장은 “최근 많은 국내 바이오기업이 연구개발을 포기하거나 임상시험을 중단하는 등 신약 개발이 매우 어려운 상황”이라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역량이 충분한 국내 바이오기업이 글로벌 투자유치 및 사업화 전략을 모색하고 혁신적인 연구개발을 지속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본 행사의 참가 신청은 이메일 접수로 가능하며, 재단 홈페이지 공지 사항 게시판을 통해 신청서 서식 등을 내려받을 수 있다.

[바이오타임즈=김수진 기자] sjkimcap@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