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01:00 (목)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 2024년도 기업주도 특화교육을 위한 협력 기관 모집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 2024년도 기업주도 특화교육을 위한 협력 기관 모집
  • 김수진 기자
  • 승인 2024.02.07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약 개발 오픈 이노베이션 교육 프로그램 운영
신약개발 및 임상시험 등을 수행하는 기업, 의료기관, 컨설팅社 등의 전문지식과 경험 공유

[바이오타임즈]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이사장 박인석)은 2024년 신약 개발 및 임상시험을 선도하는 국내·외 기업들의 전문지식과 실무 노하우를 공유·확산하기 위해 기업주도 특화교육 운영 계획을 발표했다.

재단은 국내 제약·바이오 및 CRO사와 함께 변화하는 글로벌 임상시험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자사의 전문지식, 경험, 기술을 공유하고자 하는 협력 기업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2023년 기업주도 특화교육 과정은 7개 선도기업에서 운영한 13회 과정에 196개 기업·기관 400여 명의 실무 담당자가 수강했다.

▲아이콘 클리니컬 리서치(ICON Clinical Research Korea) ▲아이큐비아(IQVIA) ▲프리미어리서치(Premier research) ▲트라이얼인포매틱스(TrialInformatics) ▲휴사이언스(Huscience) ▲셀타스퀘어(Seltasquare)▲메디라마(MediRama)의 전문가들이 RWE(Real-WorldEvidence), DCT(Decentralized Clinical Trial), 임상시험 데이터, 약물감시, 종양학 약물개발·솔루션 등에 대하여 직접 강의했다.

2024년에는 기업, 유관 단체뿐만 아니라 대학‧병원까지 영역을 넓혀, 더욱 다양한 임상시험 분야 교육수요를 충족할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자사의 노하우 공유를 원하는 기업·의료기관 등이 참여할 수 있다.

박인석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 이사장은 “앞으로도 신약 개발 분야를 선도하는 기업과 대학, 병원 등 유관 기관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임상시험 현장에서 작동하는 살아있는 교육으로 우리나라 임상시험 산업의 글로벌 역량 제고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문의 사항은 재단 임상교육원 홈페이지 또는 임상교육2팀을 통해 답변받을 수 있다.

[바이오타임즈=김수진 기자] sjkimcap@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