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6:10 (토)
클립스비엔씨, 백신실용화기술개발사업단 ‘백신실용화협의체’ 합류
클립스비엔씨, 백신실용화기술개발사업단 ‘백신실용화협의체’ 합류
  • 정민아 기자
  • 승인 2023.10.26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필수예방접종 자급화 분과 합류
협의체의 일원으로 아직 개발되지 않은 미충족 프리미엄 백신 개발에 매진할 것

[바이오타임즈] 클립스비엔씨(대표이사 지준환)는 보건복지부와 백신실용화기술개발산업단이 운영하는 백신실용화협의체 필수예방접종 자급화 분과로 합류했다고 26일 밝혔다.

백신실용화협의체는 백신 주권 확립과 국제 경쟁력 제고 및 산업계 연구개발 역량 강화를 통한 백신 상용화 촉진 등을 목적으로 지난 5월 발족했다. 국내 대표적인 백신기업인 GC녹십자, LG화학, SK바이오사이언스, 보령바이오파마, 아이진, 에이치케이이노엔, 유바이오로직스 등의 기업들로 구성됐으며, 필수예방접종 자급화 및 미래 대응‧미해결 등 두 개 백신 분과로 나눠 운영되고 있다.

클립스비엔씨는 ▲항생제(메티실린) 내성 포도상구균(Methicillin-resistant Staphylococcus aureus; MRSA)을 예방할 수 있는 MRSA 백신 및 ▲호흡기세포융합바이러스(Respiratory Syncytial virus, RSV) 감염증 예방을 위한 RSV 백신을 주요 파이프라인으로 개발하고 있다.

이외 신종 감염병을 대비한 ▲니파바이러스 백신 ▲항암백신 ▲성인 결핵 백신(재조합 결핵백신) ▲HIV 백신 등을 개발하고 있다. 또한 백신 개발에 기반이 되는 ▲pMyong2 Shuttle Vector 플랫폼 기술과 ▲베타글루칸 면역증강제 기술도 함께 보유하고 있다.

클립스비엔씨 지준환 대표는 “협의체 취지에 맞게 백신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협의체의 일원으로 사명감을 갖고 아직 개발되지 않은 미충족 프리미엄 백신 개발에도 더욱 매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바이오타임즈=정민아 기자] news@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