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4 17:55 (일)
제이앤피메디, ‘임상 연구에서의 전자 시스템·기록·전자 서명에 관한 질의 문답’ FDA 지침 번역본 배포
제이앤피메디, ‘임상 연구에서의 전자 시스템·기록·전자 서명에 관한 질의 문답’ FDA 지침 번역본 배포
  • 정민구 기자
  • 승인 2023.04.19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이앤피메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
앞으로도 국내 임상 시험 산업 발전 위해 최신 규제 및 지침정보를 업계에 공유할 것

[바이오타임즈] 제이앤피메디(JNPMEDI) 글로벌리서치센터는 ‘임상 연구에서의 전자 시스템, 전자 기록 및 전자 서명’에 대한 미국식품의약국(FDA) 지침 한국어 번역본을 배포한다고 밝혔다.

이 지침은 2023년 3월, FDA에서 발간한 ‘Electronic Systems, Electronic Records, and Electronic Signatures in Clinical Investigations Questions and Answers’를 번역한 것이다. 해당 지침본은 제이앤피메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본 문서에서는 전자 기록 및 전자 서명을 종이 문서의 기록 및 수기 서명과 동등한 것으로 허용하는 21 CFR Part 11의 요구사항 및 권고사항을 제시하고 있다. 임상 연구 데이터를 원격으로 획득하는 디지털 헬스 기술(DHT)과 전자 기록 관리에 활용되는 IT 솔루션에 대한 21 CFR Part 11 지침 적용방안을 질의와 답변 형식으로 상세히 설명하고 있다.

이번 지침을 바탕으로 임상 연구에서의 IT 솔루션 활용 영역 확장과 함께, 관련 규제기관에서 임상시험 데이터의 신뢰성 및 무결성을 확인하기 위한 감사 증적(Audit Trail) 요건이 강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FDA는 올해 6월 말까지 본 지침에 대한 관련 업계의 의견 수렴을 거친 후 현장에 적용할 계획이다.

제이앤피메디 글로벌리서치센터 관계자는 “임상 연구의 디지털 기술 적용과 관련한 FDA 지침 번역본 배포를 통해 글로벌 트렌드를 신속히 인지하고, 제이앤피메디의 서비스 설계에 반영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최신 규제 및 지침에 귀 기울이고, 국내 임상시험 산업 발전을 위해 관련 정보를 업계에 공유하는 데 기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바이오타임즈=정민구 기자] news@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