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22:50 (월)
제이앤피메디, 스케일업 팁스 선정
제이앤피메디, 스케일업 팁스 선정
  • 정민구 기자
  • 승인 2023.09.22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스케일업 팁스’ 프로그램 최종 선정
3년간 12억 원 지원

[바이오타임즈] 의료 데이터 플랫폼 기업 제이앤피메디(JNPMEDI)가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스케일업 팁스(TIPS, Tech Investor Program for Scale-up)’ 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지난해 4월 중기부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 ‘팁스’에 이어 연속 선정됐다.

제이앤피메디는 스케일업 팁스의 투자연계형 연구개발(R&D) 부문에 선정됐으며, 이번 팁스 선정으로 3년간 총 12억 원의 연구개발(R&D) 자금을 지원받게 된다.

스케일업 팁스는 국내 기술창업기업의 성장을 돕기 위해 정부가 추진하는 프로그램으로, 기술창업 기업의 초기투자를 지원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혁신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

제이앤피메디는 제약바이오, 디지털 치료제, 디지털 의료기기 등에 적용 가능한 임상시험 데이터 관리 플랫폼 ‘메이븐 클리니컬 클라우드’(Maven Clinical Cloud) 솔루션을 자체 개발한 기업이다.

이번에 제이앤피메디가 선정된 것은 AI, 블록체인, 클라우드 등 그들의 높은 기술력과 분산형 임상시험(DCT, Decentralized Clinical Trial)으로 대표되는 임상시험의 디지털 전환에 대한 사업성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분석된다.

제이앤피메디는 이번 스케일업 팁스 선정을 통해 스마트폰과 웨어러블 등 모바일 기기를 활용한 환자 중심의 임상시험 솔루션 개발 등 기술 고도화를 통한 서비스 역량을 확대할 계획이다.

대표 정권호는 “전 세계적으로 비대면·원격으로 임상시험을 수행할 수 있는 분산형 임상시험이 ‘뉴노멀’로 자리잡을 만큼 임상시험 분야에서 디지털 기술 도입이 가속화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임상시험 시장의 디지털 혁신을 이끌어 가는 동시에, 미국, 호주 등 글로벌 시장 진출 역시 모색하며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바이오타임즈=정민구 기자] news@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