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3-01-27 10:15 (금)
지아이이노베이션, 2023 혁신형 제약기업으로 선정
지아이이노베이션, 2023 혁신형 제약기업으로 선정
  • 정민구 기자
  • 승인 2023.01.20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구개발 능력과 글로벌 시장 진출 역량을 갖춘 제약기업을 대상으로 선정
지아이이노베이션, 비상장사로서 글로벌 시장 진출 역량을 갖춘 기업으로 인정받아
세제지원, 약가 우대 등 혜택…3년마다 재인증 받아야

[바이오타임즈] ㈜지아이이노베이션이 보건복지부가 인증하는 ‘혁신형 제약기업’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보건복지부는 이날 지아이이노베이션 등 4개 기업을 새롭게 선정해 총 47개 혁신형 제약기업을 발표했다. 2012년부터 시작된 이 제도는 지금까지 일반제약사 30곳, 바이오 벤처사 10곳, 외국계 제약사 3곳 등 총 43개 기업이 선정된 바 있다.

혁신형 제약기업은 연구개발 능력과 글로벌 시장 진출 역량을 갖춘 제약기업을 ‘혁신형 제약기업’으로 인증, 집중 지원해 제약산업을 미래의 대표적인 성장동력 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제도다.

선정된 기업은 ▲국가 연구개발(R&D) 사업 우선 참여 ▲세제 지원 ▲약가 우대 ▲연구시설 입지 규제 완화 등의 혜택을 받게 되며, 3년마다 재인증을 받아야 한다.

이병건 지아이이노베이션 회장은 “대부분 상장기업이 혁신형 제약기업으로 선정되는 가운데 비상장사로서 글로벌 시장 진출 역량을 갖춘 기업으로 인정받아 기쁘다”며 “끊임없는 혁신 경영 활동과 R&D를 통해 글로벌 무대에 우뚝 설 수 있는 바이오 기업이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아이이노베이션은 지난해 12월 코스닥 상장을 위한 상장 예비 심사를 통과했으며, IPO를 위한 다음 절차에 착수한 상태다.

[바이오타임즈=정민구 기자] news@bio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