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21 07:00 (화)
애드바이오텍, 동물의약품 사업 넘어 건강기능식품 사업 본격화
애드바이오텍, 동물의약품 사업 넘어 건강기능식품 사업 본격화
  • 정민구 기자
  • 승인 2022.06.22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자연포레’ 출시, 총 4종 제품으로 구성
다양한 연령층의 니즈에 부합하는 건강기능식품 시장을 공략할 방침
자연포레 '갱스터 슬림'(사진=애드바이오텍)
자연포레 '갱스타 슬림'(사진=애드바이오텍)

[바이오타임즈] 난황단백질(IgY, 항체) 면역항체 전문 바이오 기업 애드바이오텍(대표 정홍걸, 179530)이 동물의약품 사업에 이어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자연포레’를 출시하며 건강기능식품 사업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애드바이오텍은 인체용 식품 원료로 헬리코박터 파이로리와 콜레스테롤 흡수를 저해하는 난황단백질(IgY, 항체)을 공급해왔으며, 2021년부터 미래 성장동력사업의 일환으로 식의약사업본부를 신설, 신기능성 소재 연구개발 및 건강기능식품 개발을 진행해왔다.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자연포레’의 라인업은 IgY를 함유한 여성갱년기용 제품인 ‘닥터퀸즈밸런스’, 갱년기 여성 체지방분해 제품인 ‘갱스타슬림’, 남성 갱년기용 제품인 ‘닥터킹스밸런스’,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제품인 ‘셀링큐스 포스트바이오틱스’로 총 4종의 건강기능식품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를 기반으로 애드바이오텍이 주력 사업으로 진행해왔던 IgY 동물용 경구용 약품에서 인체용 건강기능식품까지 사업을 확대한다.

회사는 건강기능성식품의 카테고리를 대사질환, 면역기능 강화, 뷰티, 만성피로감 개선 등으로 세분화하고 연내 신규 제품 5종 런칭, 내년에도 신규 제품 5종을 런칭한다. 신규 제품군을 통해 다양한 연령층의 니즈에 부합하는 건강기능식품 시장을 공략할 방침이다.

인체용 건강기능식품의 라인업 확대를 위해 지속적인 연구개발도 진행 중이다. 애드바이오텍이 자체 보유하고 있는 항-당뇨 기능성 추출물(AD21-01)과 유산균을 배양하여 기능성이 향상된 발효추출물(AD22-01)을 지역 내 대학 연구기관과 공동연구 협력을 통해 개발 중이다. 공동연구 협력 기관인 강원대학교의 누룩연구소가 효능 균주들을 선별하여 보유 중이며, 선별된 균주와 천연 추출물 발효를 진행하고 있어 향후 항-당뇨 기능에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애드바이오텍 관계자는 “이번 ‘자연포레’ 브랜드 출시를 통해 건강기능식품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회사의 매출 증대에 더욱 힘쓸 예정이다”라며, “이를 위해 ‘자연포레’의 디지털 믹스 마케팅과 TV 광고 등 다양한 방식으로 공격적인 마케팅을 진행할 것”이라고 전했다.

[바이오타임즈=정민구 기자] news@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