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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는 '레고켐바이오'
4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는 '레고켐바이오'
  • 최진주 기자
  • 승인 2024.04.05 10:54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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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2024년 4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레고켐바이오, 2위 씨젠, 3위 엔케이맥스 순으로 나타
4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빅데이터 순위 1위는 '레고켐바이오'가 차지했다.(사진=한국기업평판연구소)
4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빅데이터 순위 1위는 '레고켐바이오'가 차지했다.(사진=한국기업평판연구소)

[바이오타임즈]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4월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1위 레고켐바이오에 이어 2위는 씨젠, 3위는 엔케이맥스가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2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달 5일부터 이달 5일까지의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226,01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865,075개와 비교하면 1.0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레고켐바이오 브랜드는 참여지수 1,134,105 미디어지수 907,419 소통지수 704,556 커뮤니티지수 668,255 시장지수 4,735,766 사회공헌지수 169,14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319,242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5,715,759와 비교해보면, 45.55% 상승했다.​

2위, 씨젠 브랜드는 참여지수 432,915 미디어지수 414,274 소통지수 443,525 커뮤니티지수 317,854 시장지수 3,087,044 사회공헌지수 442,22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137,832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5,977,382와 비교해보면, 14.05% 하락했다.​

3위, 엔케이맥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688,695 미디어지수 530,143 소통지수 435,986 커뮤니티지수 390,148 시장지수 391,246 사회공헌지수 100,6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36,824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4,016,030과 비교해보면, 36.83% 하락했다.​

4위, 모비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302,820 미디어지수 458,819 소통지수 243,271 커뮤니티지수 202,541 시장지수 316,891 사회공헌지수 130,82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55,168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518,279와 비교해보면, 9.02% 상승했다.​

5위, 휴마시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234,955 미디어지수 201,717 소통지수 231,319 커뮤니티지수 151,553 시장지수 619,004 사회공헌지수 120,02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58,568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381,181과 비교해보면, 12.84%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4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레고켐바이오(대표 김용주)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면서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3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865,075개와 비교하면 1.07% 증가했으며, 세부 분석에서는 브랜드소비 1.41% 하락, 브랜드이슈 10.83% 상승, 브랜드소통 3.40% 상승, 브랜드확산 41.79% 하락, 브랜드시장 11.18% 상승, 브랜드공헌 24.04%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바이오타임즈=최진주 기자] news@bi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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