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5:30 (일)
나이벡, ‘혁신 도약형 의료기기 기업’ 재인증… ‘3년간 정부 지원’
나이벡, ‘혁신 도약형 의료기기 기업’ 재인증… ‘3년간 정부 지원’
  • 정민구 기자
  • 승인 2023.12.27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속적으로 연구개발과 매출 향상 매진... 혁신 선도형으로 도약

[바이오타임즈] 펩타이드 융합 바이오 전문기업 나이벡이 ‘혁신 도약형 의료기기 기업’ 인증 연장에 성공했다고 27일 밝혔다.

나이벡은 오는 2026년까지 향후 3년간 다양한 정책적 지원과 관련 혜택을 받게 된다. 이를 통해 연구개발(R&D) 역량을 지속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혁신형 의료기기 기업 인증제도는 보건복지부가 연구개발 및 글로벌 진출 역량이 우수한 기업들을 대상으로 인증하고 집중적으로 지원하는 제도다.

선정 기업은 정부 지원사업 우대 및 의료기관 기반 시설 연계, 세제 지원 등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나이벡은 지난 2020년 혁신 도약형 의료기기 기업으로 최초 인증을 획득했다. 혁신 도약형 기업은 매출액 대비 연구개발비 비중을 8% 이상 유지해야 한다.

올해 연구개발비 비중 미달성으로 재인증을 획득하지 못한 기업은 혁신 선도형을 포함해 총 5곳에 달한다.

나이벡 관계자는 “혁신 도약형 의료기기 기업 인증을 유지하려면 안정적인 현금 창출 능력을 바탕으로 연구개발에도 지속적인 투자를 이어가야 한다”며 “나이벡은 골이식재 등 바이오 소재 및 펩타이드 CDMO(위탁개발생산) 사업이라는 캐시카우를 통해 다양한 치료제 및 소재의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혁신형 의료기기 사업과 관련해 진행 중인 프로젝트로는 광 반응성 펩타이드 조직 재생 유도제인 ‘펩티콜 이지그라프트’와 ‘오스젠 이지그라프트’가 있다”며 “나이벡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매출 향상에 매진해 다음 인증에는 혁신 선도형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나이벡이 개발 중인 펩티콜 이지그라프트 및 오스젠 이지그라프트는 펩타이드와 고순도 콜라겐 기능 활성 물질을 융·복합한 기능성 바이오 소재다.

빛을 촉매로 활용해 펩타이드의 방출성과 구조를 한 층 안정화시켰다. 회사 측에 따르면 치과를 비롯해 정형외과, 외과, 피부과 등 다양한 분에서 사용할 수 있다.

나이벡은 펩티콜 이지그라프트와 오스젠 이지그라프트의 임상 시험을 위한 임상 신청서(IND)를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제출한 바 있다. 임상 1상은 서울대학교 치과병원과 경희대학교 치과병원에서 총 46명의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바이오타임즈=정민구 기자] news@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