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2:25 (토)
KDDF, 12일 국가신약개발사업 10대 우수과제 공개
KDDF, 12일 국가신약개발사업 10대 우수과제 공개
  • 김수진 기자
  • 승인 2023.12.08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과제 중 3개 주관연구개발기관 발표 및 2024년 신규사업 계획 공개 예정
주요 우수과제 공유로 과제의 우수성 알리고, 산·학·연 관계자 간 새로운 협력 기회 마련

[바이오타임즈] 국가신약개발사업단(단장 묵현상, 이하 ‘사업단’)은 오는 12일(화) 서울 드래곤시티 호텔에서 2023 국가신약개발사업 우수과제 선정 발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2021년부터 2023년 2차까지 진행됐던 과제 대상으로 연구를 위해 꾸준한 노력과 성과를 보인 주관 연구개발기관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나아가 주요 우수과제 공유를 통해 과제의 우수성을 알리며 신약 개발 분야 산·학·연 관계자 간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이번 우수 과제선정은 내·외부 위원으로 구성된 선정위원회를 꾸려 단계별 평가 절차에 따라 하이 퍼포먼스(High Performance), 테크놀로지 브레이크스루(Technology Breakthrough), 뉴 인사이트(New Insight) 등 분야별로 나누어 선정했다.

또한 선정된 10대 우수과제 중 분야별 발표과제를 선정해 구두 발표도 진행돼 산업 관계자들의 관심을 모을 것으로 보인다.

묵현상 사업단장은 “사업단은 정기적이고 계획적인 과제관리로 문제점을 보완해 과제의 목표 달성을 제고하고 블록버스터 신약 개발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진행 과제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 및 다양한 사업화를 지속해서 추진해 왔다“며 “이번 발표회를 통해 국가신약개발사업 과제의 세계적 수준과 우수성을 알려 국내 신약개발에 더욱 추진력을 갖게 하겠다”라고 밝혔다.

국가신약개발사업 10대 우수과제 선정 리스트는 12일에 발표한다.

[바이오타임즈=김수진 기자] sjkimcap@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