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2-21 07:00 (수)
신테카바이오, AI 바이오 슈퍼컴센터 준공 기념 네트워킹 데이 성료
신테카바이오, AI 바이오 슈퍼컴센터 준공 기념 네트워킹 데이 성료
  • 정민구 기자
  • 승인 2023.11.24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둔곡 지구 내 자체 ABS 센터 신축…AI 신약 개발 기업으로는 국내 유일 최대 규모
AI 신약 플랫폼의 기술 경쟁력을 높이고 고객사 니즈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
정종선 신테카바이오 대표(사진=신테카바이오)
정종선 신테카바이오 대표(사진=신테카바이오)

[바이오타임즈] AI 신약 개발 전문기업 신테카바이오가 지난 23일 대전 둔곡 지구에 신축한 AI 바이오 슈퍼컴(AI Bio Supercom, 이하 ABS) 센터의 준공을 기념해 ‘제2회 네트워킹데이’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국내외 의학 연구기관 및 제약사, 바이오텍 등 제약·바이오 업계 관계자와 대전시 바이오헬스산업과,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등 유관 기관 관계자 60여 명이 참석했다.

신테카바이오는 지난달 대전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거점 지구인 둔곡 지구 내에 자체 ABS 센터를 신축했다. 대지면적 3,000평, 연면적 1,196평, 건축면적 420평, 지상 4층 규모로, AI 신약개발 기업으로는 국내 유일, 최대 규모 시설이다. 기존 구로 센터에 있던 슈퍼컴퓨터 3,000대를 포함해 최대 1만 대 수준의 슈퍼컴퓨팅 장비를 호스팅할 수 있다.

신테카바이오 조혜경 사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행사는 이석봉 대전시 경제과학부시장, 여재천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부회장의 축사가 이어졌고, 김우연 한국제약바이오협회 AI신약개발지원센터 센터장의 축전을 장우순 부센터장이 대독했다.

이어서 신테카바이오는 현재 사업 현황 및 앞으로의 전략, ABS 센터를 통한 미래 비전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정종선 대표는 슈퍼컴센터를 활용한 사업 비전을 공유하면서 주요 AI 신약 플랫폼과 서비스를 모듈화해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 형태로 출시할 계획에 대해 공개했다.

더불어 ‘아프리카 흰개미 집 구조’에 기반한 자연대류 구조 열 배출 방식 설계를 적용한 AI 바이오 슈퍼컴센터의 설계 특징 및 구조를 소개하고 슈퍼컴퓨터 시설 투어를 진행했다. 마지막으로 임직원들과 제약·바이오 업계, 유관 기관 관계자들과의 비즈니스 네트워킹 시간을 마련했다.

정종선 신테카바이오 대표이사는 “신테카바이오는 ABS센터를 기반으로 딥매처, STB CLOUD 등 AI 신약 플랫폼의 기술 경쟁력을 높이고 고객사 니즈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본 네트워킹 데이를 통해 ABS센터를 선보이고 핵심 비전을 공개한 만큼 추후 잠재 고객사 및 관계 기관들과의 비즈니스 미팅 및 영업에 적극 나서 AI 신약 플랫폼 시장을 선도하는 업체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바이오타임즈=정민구 기자] news@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