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6-21 16:50 (금)
산업부-한국바이오협회, ‘2023 바이오 기업 채용 설명회’ 개최
산업부-한국바이오협회, ‘2023 바이오 기업 채용 설명회’ 개최
  • 김수진 기자
  • 승인 2023.09.06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형 제약사부터 중소벤처기업까지 다양한 분야 기업 8곳 참가
바이오 인력양성 프로그램 통한 산업계 인력부족 문제 해결 기대
(사진=한국바이오협회)
2023 바이오기업 채용 설명회 현장(사진=한국바이오협회)

[바이오타임즈]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 한국바이오협회(이하 협회)는 지난 1일, 바이오 기업 수요에 부합하는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2023 바이오 기업 채용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협회는 지난 2014년부터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의 지원으로 바이오 기업 수요에 부합하는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바이오 인력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이번 채용 설명회에는 동 프로그램의 교육과정인 GMP 과정, 바이오의약 개발 과정, 바이오 화학 개발 과정 등 각 과정을 이수하고 있는 교육생 120명이 참석해 채용에 대한 상담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이번 설명회에는 대형 제약사인 한미약품과 일양약품뿐 아니라 ‘바이오의약품 CDAO(Contract Development and Analysis Organization) 전문기업’ 프로티움사이언스, ‘엑소좀 기반 기능성 에스테틱·바이오신약 개발기업’ 엑소코바이오, ‘전자약 의료기술 R&D 전문기업’ 뉴아인, ‘세포치료제 연구개발 전문기업’ SCM생명과학, ‘AI 플랫폼 기반 신약개발기업’ 에이조스바이오, ‘국내 mRNA 치료제 개발기업’ 에스엠엘바이오팜 등 다양한 분야의 8개 기업이 참가했다.

채용 설명회는 각 기업의 회사 소개 및 채용 계획에 대한 발표와 질의응답으로 진행됐다. 취업 성공을 위한 자기소개서 작성 전략 등 실질적으로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을 위한 의견을 공유했다. 이후 진행된 채용상담회에서는 사전 진행된 매칭 시스템을 통해 기업과 교육생 간 자유로운 상담 시간이 이어졌다.

설명회에 참여한 교육생들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대기업뿐만 아니라 중소벤처 기업들도 알게 되어 시야가 더 넓어졌다”라며 “평소 궁금했던 점들을 현직자에게 직접 답변을 받을 수 있어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전했다.

최근 정부는 바이오 업계의 우수 인재 확보에 어려움이 이어지고 있는 문제를 해결하고자 관련 산업 분야 핵심 인재 양성을 추진 계획을 밝힌 바 있다. 관련 업계에서도 자체적으로 채용 설명회, 채용 제도 개선 등을 통한 인력을 양성하는 데 적극 나서고 있는 추세다.

한국바이오협회 손지호 산업지원본부장은 “많은 기업이 현장에 투입 가능한 숙련된 인력 부족으로 채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라며, “이번 채용 설명회를 통해 기업에는 산업계 현장에서 필요한 교육생들을 채용할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바이오타임즈=김수진 기자] sjkimcap@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