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25 07:05 (토)
한국바이오협회, 韓 바이오산업 통계 및 기업 현황 ‘KBIOIS’ 확대 개편
한국바이오협회, 韓 바이오산업 통계 및 기업 현황 ‘KBIOIS’ 확대 개편
  • 김수진 기자
  • 승인 2023.09.01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외 기업정보, 의약품 및 의료기기 월별 수출현황 등 서비스 확대
다양한 콘텐츠와 시의성 있는 신규 통계를 지속해서 발굴할 것
(사진=한국바이오협회)
한국바이오산업정보서비스 홈페이지(사진=한국바이오협회)

바이오타임즈] 한국바이오협회는 국내 바이오산업에 대한 통계 및 기업 현황 등을 확인할 수 있는 『한국바이오산업정보서비스(Korea Bioindustry Information Service, KBIOIS)』를 개편한다고 1일 밝혔다.

통계청 승인하에 2003년 이래 수행하고 있는 ‘국내 바이오산업 실태조사’의 세부 결과를 정보이용자의 요구사항에 맞춰 조회 및 분석할 수 있으며, 이번에 바이오산업 지표를 추가해 지역별 및 분야별 인력·투자·매출에 대한 주요 현황을 확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했다.

또한, 기업 신용평가 전문기관인 한국평가데이터(KoDATA)의 기업 DB와 연계해 국내 바이오기업 정보를 제공한 데 더해, 특허 정보를 추가하고 지도 형태의 위치정보 기능을 신규 구축하여 관심 지역의 기업 분포 현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글로벌 기업 신용정보 제공기관인 나이스디앤비(NICE D&B)의 기업 DB와 연계해 해외 약 4,900여 개의 바이오기업 정보조회가 가능하도록 최신화했다.

아울러, 협회는 산업통상자원부에서 매월 공표하는 바이오헬스 수출 동향 데이터를 반영해 시각화 서비스를 신규 제공해 의약품 및 의료기기의 월별 수출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으며, 매월 발간되는 KBIOIS 브리프를 통해서도 글로벌 바이오산업의 최신 동향을 파악할 수 있다.

한국바이오협회 산업통계팀 김은희 팀장은 “국내외 바이오산업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와 시의성 있는 신규 통계를 지속해서 발굴하여 서비스화하겠다.”라고 밝혔다.

[바이오타임즈=김수진 기자] sjkimcap@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