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5 00:00 (월)
한미약품, 창립 50주년 기념 ‘역사 발굴 캠페인’ 전개
한미약품, 창립 50주년 기념 ‘역사 발굴 캠페인’ 전개
  • 김수진 기자
  • 승인 2023.09.01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MP몰 이용 약사 대상으로 한미 관련 역사적 가치 있는 2000년 이전 모든 자료 수집
기간은 9월 1일~12월 15일, 한미 모태 ‘임성기약국’ 사료에는 최고 가치 부여 예정

 

한미약품 역사 발굴 캠페인 안내 포스터(사진=한미약품)
한미약품 역사 발굴 캠페인 안내 포스터(사진=한미약품)

[바이오타임즈] 한미약품이 오는 10월 7일 창립 50주년을 맞아 회사와 관련된 역사적 가치를 지닌 각종 자료 수집을 위해 ‘역사 발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약사 전용 온라인 구매 사이트인 HMP몰을 통해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9월 1일부터 12월 15일까지 석 달여간 이어지며, 수집 대상은 2000년 이전 한미약품과 관련된 사진이나 영상, 한미약품이 과거에 판매했던 제품들, 각종 문서 등이다. 특히 한미약품의 모태가 된 ‘임성기약국’과 관련된 사료들에는 최고 가치를 부여한다.

왼쪽부터 임성기약국 운영 당시 임성기 약사의 모습, 한미약품 모태가 된 임성기약국 전경(사진=한미약품)
왼쪽부터 임성기약국 운영 당시 임성기 약사의 모습, 한미약품 모태가 된 임성기약국 전경, 한미약품 서울 본사.(사진=한미약품)

한미약품 경영진이 사료적 가치를 판단해 HMP몰에서 의약외품 구매 등에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최대 50만포인트까지 지급하며, 캠페인에 참가한 모든 고객들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임성기약국에서 시작된 한미약품의 역사는 한국 제약·바이오산업 발전사와 맥을 같이 할 만큼 ‘창조와 혁신, 도전’으로 이어져왔다”며 “이러한 한미의 발전을 이끌어 주신 고객들과 창립 50주년의 기쁨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1973년 6월 15일 약사 임성기 회장이 창립한 한미약품은 회사의 첫 번째 제품(TS산, Trimethoprim Sulfamethoxazole Powder)이 출시된 10월 첫째주 토요일을 공식 창립기념일로 지정해 지키고 있다.

한미약품은 차별화된 제제기술을 통해 한국 의약품 제형 다변화(좌제, 발포정, 연질캡슐, 시럽제, 츄정 등)에 기여했으며, 퍼스트제네릭에서 개량·복합 신약, 혁신 신약으로 이어지는 R&D 전략을 기반으로 창립 50년만에 한국을 대표하는 R&D 중심 제약바이오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바이오타임즈=김수진 기자] sjkimcap@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