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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는 '지노믹트리'
8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는 '지노믹트리'
  • 최진주 기자
  • 승인 2023.08.28 10:3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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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지노믹트리, 2위 셀바스AI, 3위 에스디바이오센서 순으로 나타나
8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지노믹트리가 1위를 차지했다.(사진=한국기업평판연구소)
8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지노믹트리가 1위를 차지했다.(사진=한국기업평판연구소)

[바이오타임즈]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지노믹트리, 2위 셀바스AI, 3위 에스디바이오센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6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3년 7월 28일부터 2023년 8월 28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0,917,11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7,324,580개와 비교하면 7.59% 증가했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지노믹트리 브랜드는 참여지수 932,077 미디어지수 494,114 소통지수 467,663 커뮤니티지수 378,454 시장지수 370,462 사회공헌지수 194,0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36,802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228,783과 비교해보면 130.86% 상승했다.​​

2위, 셀바스AI 브랜드는 참여지수 874,327 미디어지수 425,247 소통지수 572,487 커뮤니티지수 489,341 시장지수 333,416 사회공헌지수 116,77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11,594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512,404와 비교해보면 11.91% 상승했다.​​

3위, 에스디바이오센서 브랜드는 참여지수 689,079 미디어지수 383,035 소통지수 340,398 커뮤니티지수 305,760 시장지수 794,448 사회공헌지수 177,9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90,673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000,442와 비교해보면 34.50% 상승했다.​​

4위, 아이센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745,426 미디어지수 383,888 소통지수 360,121 커뮤니티지수 304,161 시장지수 460,159 사회공헌지수 236,9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90,667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213,455와 비교해보면 105.25% 상승했다.​​

5위, 클래시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250,432 미디어지수 142,708 소통지수 134,459 커뮤니티지수 401,855 시장지수 1,259,954 사회공헌지수 78,79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68,200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041,789와 비교해보면 11.09%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지노믹트리(대표 안성환)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어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7월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7,324,580개와 비교하면 7.59% 증가했고, 세부 분석에서는 브랜드소비 18.98% 상승, 브랜드이슈 9.31% 상승, 브랜드소통 5.88% 상승, 브랜드확산 17.09% 상승, 브랜드시장 10.42% 하락, 브랜드공헌 18.45%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바이오타임즈=최진주 기자] news@bi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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