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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는 '제이엘케이'
10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는 '제이엘케이'
  • 최진주 기자
  • 승인 2023.10.25 11:3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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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제이엘케이, 2위 뷰노, 3위 비트컴퓨터 순으로 나타나
제이엘케이가 10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했다.(사진=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이엘케이가 10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했다.(사진=한국기업평판연구소)

[바이오타임즈] 이달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제이엘케이가 1위를 차지했다. 뒤를 이어 2위 뷰노 3위 비트컴퓨터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달 25일부터 이달 25일까지 한달간의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008,65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빅데이터 12,747,560개보다 45.02% 줄어들었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이달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제이엘케이, 뷰노, 비트컴퓨터, CJ바이오사이언스, 유비케어, 인피니트헬스케어, 이지케어텍, 솔본, 라이프시맨틱스 순이었다. ​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제이엘케이 브랜드는 참여지수 329,475 미디어지수 175,480 소통지수 173,070 커뮤니티지수 156,909 시장지수 643,007 사회공헌지수 68,0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46,012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2,820,714와 비교해보면 45.19% 하락했다.​​

2위, 뷰노 브랜드는 참여지수 296,514 미디어지수 157,981 소통지수 145,307 커뮤니티지수 127,321 시장지수 643,376 사회공헌지수 17,05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87,555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4,144,948과 비교해보면 66.52% 하락했다.​

3위, 비트컴퓨터 브랜드는 참여지수 48,991 미디어지수 46,666 소통지수 51,970 커뮤니티지수 563,138 시장지수 166,289 사회공헌지수 211,89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88,953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348,177과 비교해보면 19.23% 하락했다.​​

4위, CJ바이오사이언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55,839 미디어지수 36,544 소통지수 39,304 커뮤니티지수 328,641 시장지수 244,357 사회공헌지수 16,99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21,676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876,776과 비교해보면 17.69% 하락했다.​​

5위, 유비케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45,391 미디어지수 41,225 소통지수 44,826 커뮤니티지수 110,718 시장지수 435,008 사회공헌지수 14,4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91,640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817,103과 비교해보면 15.35%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3년 10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제이엘케이(대표 김동민)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어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9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747,560개와 비교하면 45.02% 줄었으며, 세부 분석에서는 브랜드소비 57.57% 하락, 브랜드이슈 52.84% 하락, 브랜드소통 51.68% 하락, 브랜드확산 53.16% 하락, 브랜드시장 31.26% 하락, 브랜드공헌 3.38%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바이오타임즈=최진주 기자] news@bi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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