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3-01-27 10:45 (금)
CMG제약, 반려동물 영양제 기업 ‘아이앤지메딕스’ 인수
CMG제약, 반려동물 영양제 기업 ‘아이앤지메딕스’ 인수
  • 김수진 기자
  • 승인 2023.01.17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앤지메딕스, 업계 최초 HACCP 인증 획득 등 우수한 생산, 기술력 보유
CMG제약의 기술력과 아이앤지메딕스의 유통망 결합해 시너지 높일 것
2030년까지 반려동물 시장에서 연 매출 500억 달성 목표

[바이오타임즈] CMG제약(씨엠지제약, 058820)이 동물 영양제 전문기업 ‘㈜아이앤지메딕스’를 인수해 반려동물 영양제 시장에 진출한다. 향후 동물용 의약품 등 관련 시장까지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CMG제약은 16일 아이앤지메딕스의 지분을 100% 인수하고 자회사로 편입한다고 밝혔다. 아이앤지메딕스는 반려동물용 영양제를 연구·개발·제조하는 기업이다. 반려동물이 쉽게 섭취할 수 있도록 정제, 스틱형 파우더, 소프트 츄어블 등 다양한 제형 기술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아이앤지메딕스는 반려동물용 영양제 분야에서 국내 최초로 HACCP(위해요소 중점 관리업소) 인증을 획득하는 등 높은 수준의 위생 시설을 갖췄으며, 생산 과정에서 정보통신기술(ICT)를 적용해 생산 효율을 높이는 ‘스마트공장’ 지원사업에 2021년 업계 최초로 선정돼 시스템을 구축 중이다. 이러한 우수한 R&D 기술력, 생산능력, 마케팅 노하우로 자체 브랜드 반려동물용 영양제를 개발, 생산하고 있으며, OEM(주문자 상표부착방식), ODM(주문자 개발생산방식), OBM(제조자 브랜드 개발생산) 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인수로 CMG제약은 아이앤지메딕스가 기존 보유한 동물병원 등 오프라인 채널에 CMG제약이 보유한 홈쇼핑, 오픈마켓 등 온라인 채널을 결합하는 등 유통망을 확대하면 시너지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국내 반려동물 산업 시장은 2015년 1조 9,000억 원 규모에서 2027년 6조 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반려동물의 수명이 길어지고 고령화가 진행되면서 의약품이나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니즈도 커지고 있다.

CMG제약은 반려동물용 영양제로 시장 진출을 위한 기반을 다진 후, 동물용 의약품 개발을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회사의 강점인 ODF(구강 용해 필름) 특화 기술력을 적용해 반려동물의 질병 예방 및 치료제 시장에 도전한다는 계획이다.

CMG제약 이주형 대표는 “이번 인수는 반려동물 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적 투자”라며 “지속적인 신제품 개발과 우수 기업들과의 제휴 등을 통해서 2030년까지 반려동물 시장에서 연 500억 원 매출을 달성하겠다”고 말했다.

[바이오타임즈=김수진 기자] sjkimcap@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