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7:00 (월)
엔지켐생명과학, 한미약품에 자이코브-디 코로나19 DNA 백신 위탁생산
엔지켐생명과학, 한미약품에 자이코브-디 코로나19 DNA 백신 위탁생산
  • 김수진 기자
  • 승인 2022.01.12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신 본 생산을 준비하기 위한 공정 재현, 생산설비 최적화, 시험법 기술이전 수행
본계약 체결 시 곧바로 본 생산에 착수, 2분기부터 대량 상업 생산 돌입
엔지켐생명과학이 한미약품과 'ZyCoV-D 백신 위수탁 제조를 위한 기술이전 및 설비준비 계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엔지켐생명과학 공장 전경(사진= 엔지켐생명과학)
엔지켐생명과학이 한미약품과 'ZyCoV-D 백신 위수탁 제조를 위한 기술이전 및 설비준비 계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엔지켐생명과학 공장 전경(사진= 엔지켐생명과학)

[바이오타임즈] 엔지켐생명과학(대표이사 손기영, 183490)은 한미약품과 ‘ZyCoV-D 백신 위·수탁 제조를 위한 기술이전 및 설비준비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은 엔지켐생명과학이 한미약품에 백신 원액(DS) 제조를 위탁하기 위해 상용 생산 전 기술이전 및 생산설비 최적화를 위해 체결한 계약이다.

양사는 인도 자이더스와 엔지켐생명과학이 체결한 ‘ZyCoV-D 제조 라이선스 기술이전 계약’을 바탕으로, 작년 12월 ‘ZyCoV-D 백신 제조 프로젝트 준비를 위한 주요 조건 합의서’ 체결에 이어, 올해 1월 7일 ‘ZyCoV-D 백신 위·수탁 제조를 위한 기술이전 및 설비준비 계약’을 체결했다.

한미약품은 이 계약을 통해 엔지켐생명과학의 제조 위탁 의뢰를 받아 백신 본 생산을 준비하기 위한 공정 재현, 생산설비 최적화, 시험법 기술이전 등을 수행하게 된다.

엔지켐생명과학 글로벌백신사업본부 이홍균 부사장은 “한미약품과 계약 체결을 통해 본격적으로 자이코브-디 백신 제조에 돌입할 수 있게 됐다”라고 말하며 “생산된 백신은 방역 인프라가 열악한 동남아 및 남미 주요 국가들을 대상으로 우선 공급할 계획이며, 현재 우선순위에 따라 인허가 준비를 신속하게 진행 중이다. 이외에도 백신 수요가 높은 국가들을 대상으로 점차 공급을 확대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엔지켐생명과학은 이 계약을 통해 기술이전과 생산설비 최적화가 완료되는 대로 한미약품과 상업 생산을 위한 본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본계약 체결 시 곧바로 본 생산에 착수하게 되며 2022년 2분기부터 대량 상업 생산을 시작한다.

엔지켐생명과학 손기영 회장은 “이번 계약을 시작으로 2022년부터 연간 8천만 도즈 이상의 pDNA 코로나19 백신을 생산·판매하게 된다. 엔지켐생명과학은 ‘Made in Korea’ 백신의 자부심으로 첨단 기술의 백신을 전 세계에 공급하고, 백신 생산 허브 구축을 통해 글로벌 백신 제조회사로 도약하여 코로나19 팬데믹 해결에 기여하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바이오타임즈=김수진 기자] sjkimcap@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