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정바이오, 신약클러스터 인프라 활용해 신약 개발 연구 컨설팅 및 연구시설 지원 예정
[바이오타임즈] 우정바이오(215380, 대표이사 천병년)가 바이오 전문 벤처캐피탈 데일리파트너스와 함께 바이오 스타트업 투자 유치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인 ‘D’LABS’ 5기를 공동으로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D’LABS는 바이오·헬스케어 스타트업을 발굴해 투자·육성해 시리즈A 투자까지 성공적으로 유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일리파트너스의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다. 모집 대상은 △제약·바이오 △신약 △의료기기 △진단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의 설립 7년 미만 기업이다. D’LABS에는 예비 창업팀, 팁스 추천을 받고자 하는 초기 기업, 시리즈A를 준비 중인 기업 등이 지원할 수 있다.
데일리파트너스는 선발된 기업에 초기 투자부터 컨설팅까지 다방면으로 기업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창업기업 1:1 맞춤형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우정바이오는 이번 프로그램에서 제약·바이오 전문 인큐베이팅 연구소인 LAB CLOUD CENTER(랩클라우드센터)를 통해 신약 개발 전 주기의 전문 CRO 컨설팅과 함께 각종 연구시설도 제공할 예정이다.
우정바이오 신약클러스터는 최대 규모의 실험동물 연구실을 비롯해 분석센터, 유효성 센터, 안전성 센터 등 종합적인 신약 개발 인프라를 갖춘 연구시설이다. 우정바이오는 벤처캐피탈리스트, 애널리스트 등 금융전문가 네트워크를 확보하고 있는 데일리파트너스와 협업을 통해 유망 바이오 스타트업을 조기에 발굴해 육성하는 것에 초점을 두고 있다.
우정바이오 천병년 대표이사는 “이번 데일리파트너스와의 오픈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제약·바이오 스타트업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며 “바이오 스타트업 생태계가 더욱 활발해지고, 기업의 성공 가능성도 높일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D’LABS 5기 1차 IR은 내년 2월 우정바이오 신약클러스터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바이오타임즈=정민구 기자] news@bi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