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2:55 (토)
아론티어, ‘AI 데이터 기반 바이오 선도 기술 개발’ 과제 선정
아론티어, ‘AI 데이터 기반 바이오 선도 기술 개발’ 과제 선정
  • 정민아 기자
  • 승인 2024.01.26 1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신약 개발 플랫폼 고도화로 혁신 신약 개발 앞당길 것"

[바이오타임즈] 아론티어가 과학기술정부통신부가 추진하는 ‘2024년 AI 데이터 기반 바이오 선도 기술 개발’ 사업의 인공지능(AI) 활용 후보 물질 발굴 분야 주관 연구 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2022년 AI 활용 혁신 신약 발굴 사업'의 2단계 사업으로 2024년부터 2년간 총 36억 원에 달하는 정부 지원을 받게 된다.

‘AI 데이터 기반 바이오 선도 기술 개발’ 사업은 바이오 데이터와 디지털 기술의 융합을 통해 바이오 R&D 효율성을 높이고 기술 혁신을 가속하여 난제 해결에 기여하는 연구 사업 육성 프로그램으로, 이번 선정은 아론티어의 뛰어난 AI 기술과 의약품 개발 분야에서의 우수한 업적을 인정받은 결과이다.

아론티어는 이번 사업에서 A 신약 개발 플랫폼의 신규 기능을 추가하고 성능을 고도화 및 상용화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기존에는 발굴하기 어려웠던 신약후보 물질을 효과적으로 탐색하고, 혁신 신약 개발에 기여한다는 목표다.

아론티어 고준수 대표는 "이번 사업 선정은 아론티어의 AI 신약 개발 기술력이 정부로부터 인정받은 결과"라며 "이번 사업을 통해 AI 신약 개발 플랫폼을 고도화하고, 혁신 신약 개발의 성공 가능성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론티어는 2017년 설립된 AI 활용 단백질 구조 기반의 혁신 신약 개발 스타트업으로 2019년 인공지능 신약 개발 플랫폼 구축 사업의 주관기관, 2022년 AI 활용 혁신 신약 발굴사업의 주관기간 등 다수의 정부 과제 수행과 함께 삼성서울병원, 대구경북 및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국내 제약사 등과 혁신 신약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바이오타임즈=정민아 기자] news@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