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5:45 (일)
뉴트라시맨틱스, 라이프슈티컬로 사명 변경…제약 바이오 신사업 본격화
뉴트라시맨틱스, 라이프슈티컬로 사명 변경…제약 바이오 신사업 본격화
  • 김수진 기자
  • 승인 2024.01.16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삶(Life)과 의약품을 뜻하는 파마슈티컬의 합성어, 삶 전반에 대한 치료과정까지 포함
지난 11월 세레스에프엔디 양수를 통해 원료의약품 생산 역량 확보
해외 완제의약품 제조사와 원료의약품 공급 계약 등 글로벌 진출 앞두고 있어
뉴트라슈티컬 로고 이미지(사진=라이프슈티컬)
라이프슈티컬 로고 이미지(사진=라이프슈티컬)

[바이오타임즈]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기업 라이프시맨틱스(대표 송승재)의 자회사 뉴트라시맨틱스(대표 이병주)가 제약바이오 신사업 본격화에 따라 ‘라이프슈티컬(LifeCeutical)’로 사명을 변경했다고 16일 밝혔다.

새로운 사명 ‘라이프슈티컬’은 삶(Life)과 의약품을 뜻하는 파마슈티컬(Pharmaceutical)의 합성어로 예방적 관점에서의 건강관리를 넘어 삶 전반에 대한 치료 과정까지 아우르는 의미를 담고 모기업 라이프시맨틱스와 의 연결성을 강조했다는 설명이다.

라이프슈티컬은 모회사인 라이프시맨틱스가 100% 출자해 2022년 설립한 건강기능식품 제조 및 원료 유통 전문기업이다. 지난 11월 세레스에프엔디 양수를 통해 원료의약품 생산 역량을 확보한 라이프슈티컬은 실적 개선에도 속도를 낼 계획이다. 현재 ‘고생산 균주 개발 및 발효 기술’, ‘고순도 정제공정’, ‘생합성 기술' 특허와 GMP 인증 등 높은 기술력을 토대로 항생제 반코마이신과 테이코플라닌을 비롯한 면역억제제 타크로리무스를 생산하고 있으며, 유방암 및 신장암 치료제로 사용되는 항암제 에베로리무스 생산을 준비하고 있다.

더욱이 일본 및 인도 등 해외 완제의약품 제조사와 원료의약품 공급 계약 등 글로벌 진출을 앞두고 있어 신사업을 통한 수익 증대가 기대된다.

라이프슈티컬 이병주 대표는 “제약 바이오 분야로의 사업 포트폴리오 다각화를 통해 치료 여정 전 주기를 아우르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기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며 “해외 제약사와의 원료 공급 계약 체결을 시작으로 국내외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해 라이프슈티컬의 성장 모멘텀을 확보해 나갈 것”이라 말했다.

[바이오타임즈=김수진 기자] sjkimcap@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