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7-22 07:40 (월)
닥터다이어리-삼성전자, 파트너십 통해 통합적인 건강 관리 제공
닥터다이어리-삼성전자, 파트너십 통해 통합적인 건강 관리 제공
  • 최진주 기자
  • 승인 2023.12.05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 헬스’ 사용자 ‘닥터다이어리’와 연동, 혈압·걸음·수면·혈당 정보 공유
삼성전자와 혈당 관리 솔루션 협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
닥터다이어리-삼성전자 파트너십 체결 관련 이미지(사진=닥터다이어리)
닥터다이어리와 삼성전자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사진=닥터다이어리)

[바이오타임즈]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 닥터다이어리(대표 송제윤)는 삼성전자와 파트너십을 체결, 삼성헬스 사용자는 자신의 라이프로그 데이터를 닥터다이어리와 연동할 수 있게 됐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에 따라 삼성전자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삼성 헬스’ 사용자는 자신의 라이프로그(일상생활 디지털 기록) 데이터를 사용자의 동의 하에 건강 관리 앱 ‘닥터다이어리’와 연동할 수 있다. 이 경우 삼성 헬스는 혈압과 걸음, 수면 데이터를, 닥터다이어리는 혈당 정보를 공유한다.

닥터다이어리는 누적 다운로드 수 120만 건을 기록한 건강 관리 플랫폼이다. 연속혈당측정기(CGM)를 활용해 사용자의 혈당 수준을 실시간으로 추적해 식사와 운동, 스트레스, 수면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보여준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건강한 생활 습관을 형성할 수 있고, 만성 질환도 예방 가능하다.

이 외에도 닥터다이어리는 건강 관리 방법과 만성질환 고민을 공유하는 커뮤니티가 형성돼 있고, 혈당 및 혈압 관리를 위한 전문 콘텐츠를 제공한다. 지난해 10월에는 보건복지부로부터 ‘비의료 건강관리 서비스’ 1군 만성질환관리형으로 시범 인증 마크를 획득한 바 있다.

특히 이번 파트너십은 헬스케어 스타트업인 닥터다이어리가 글로벌 IT 기업 삼성전자와 협업해 광범위한 사용자에게 건강 관리를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사례로 주목된다는 설명이다. 또한 삼성헬스 사용자들 역시 더욱 건강한 생활 습관을 형성하게 도울 것으로 기대된다.

매월 전 세계 6,400만 명 이상이 이용하는 삼성 헬스는 수면, 피트니스, 마음 건강, 건강 지표 모니터링을 아우르는 글로벌 건강 솔루션이다.

송제윤 닥터다이어리 대표는 “삼성전자와 국민 건강 관리에 맞손을 잡게 돼 기쁘다”라며 “이번 파트너십을 계기로 삼성전자와 혈당 관리 솔루션 협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양사는 ‘세계 당뇨병의 날(11월 14일)’을 기념해 지난 한 달간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성황리에 진행했다. 우선 삼성헬스와 닥터다이어리 앱을 연동하고 혈당을 측정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갤럭시 Z 플립5, 갤럭시 버즈2, 차세대 체중 관리 프로그램 ‘글루어트’ 패키지 등을 제공했다.

지난달 11일에는 두 앱의 회원들을 대상으로 당뇨병·고혈압 예방 캠페인 ‘닥터다이어리 클래스 4기’를 진행했으며, 갤럭시 워치6과 개인 맞춤형 건강 관리 서비스를 결합한 정기 구독 상품을 선보였다.

[바이오타임즈=최진주 기자] news@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