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2-21 14:22 (수)
에스티큐브, 20% 주가 하락에 화들짝…“주주배정 유상증자 계획 없다”
에스티큐브, 20% 주가 하락에 화들짝…“주주배정 유상증자 계획 없다”
  • 정민구 기자
  • 승인 2023.10.23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주가치가 훼손되지 않는 방향으로 사업 추진할 것
소세포폐암 면역항암제 넬마스토바트(hSTC810)의 본격적인 임상 1b·2상 추진 중

[바이오타임즈] 에스티큐브가 주주배정 유상증자설을 전면 부인했다.

23일 에스티큐브는 전 거래일 대비 20.16% 떨어진 10,020원으로 장을 마감했다. SNS, 인터넷 증권 게시판 등에 주주배정 유상증자설이 퍼졌기 때문으로 파악된다.

에스티큐브 측은 “최근 대다수 바이오 기업들의 주주배정 유상증자 소식 때문에 이러한 우려가 확산된 것으로 추측되나, 당사는 이를 검토한 적조차 없으며 소문의 출처를 파악 중”이라고 말했다.

이어 “주주가치가 훼손되지 않는 방향으로 사업을 추진할 것이다. 현재는 넬마스토바트의 임상 1b·2상과 성공적인 신약 개발 전략을 위해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고 밝혔다.

에스티큐브는 지난 9월 미국 식품의약국(FDA)과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소세포폐암 면역항암제 넬마스토바트(hSTC810)의 임상 1b·2상을 승인받고, 본격적인 임상 1b·2상을 추진 중이다.

회사는 현재 임상 참여 병원들과 기관별 IRB(임상연구심의위원회)가 진행 중으로, 연내 첫 환자 투약을 시작할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글로벌 빅파마들과의 파트너십 논의도 더욱 심도 있게 이어 나가고 있으니, 조금 더 믿고 기다려주시면 최선의 결과로 보답하겠다”고 강조했다.

[바이오타임즈=정민구 기자] news@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