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9-07 19:30 (토)
제약바이오협회, AI 신약 개발 융합인재 교육생 40명 선발
제약바이오협회, AI 신약 개발 융합인재 교육생 40명 선발
  • 김수진 기자
  • 승인 2023.07.21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이오, 화학, IT, 약학, 의학분야 박사급 36명 포함 125명 지원
21일 온라인 오리엔테이션 시작으로 14주간 팀 프로젝트 진행
(사진=한국제약바이오협회)
‘LAIDD 멘토링 프로젝트’ 일정(사진=한국제약바이오협회)

[바이오타임즈]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노연홍)는 ‘LAIDD 멘토링 프로젝트’ 지원자 125명을 대상으로 1차 실기테스트, 2차 멘토 면접을 거쳐 40명의 교육생을 최종 선발하고 온라인 오리엔테이션을 가졌다고 21일 밝혔다.

LAIDD(Lectures on AI-driven Drug Discovery) 멘토링 프로젝트는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의 ‘AI 활용 신약 개발 교육·홍보사업’의 일환으로 AI 신약 개발 현장에 즉시 투입이 가능한 융합인재 양성을 위해 올해 처음 개설됐다.

이번에 선발된 40명 교육생 중 35명은 석·박사 학위 소지자이다. 이들은 제약바이오기업 재직자 10명, AI 및 IT 기업 재직자 6명을 비롯해 병원 및 연구기관 재직자와 대학 및 대학원생 등으로 구성됐다. 최종 선발된 40명의 교육생은 4인 1팀 총 10개 팀으로 나뉘어 멘토가 제시한 AI 신약 개발 프로젝트를 14주에 걸쳐 수행한다.

생물정보학, 유전체학, 화학정보학, 데이터사이언스, 약학, 의과학, 한의학 등 다양한 전공자들로 구성된 교육생들은 각각의 배경지식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팀 프로젝트를 수행한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LAIDD 멘토링 프로젝트를 완수한 교육생에게 직무능력 인증서와 디지털 배지를 발급하고, 프로젝트 성과 포스터 발표를 통해 재직자의 직무 전환과 취준생의 AI 신약 개발 분야 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협회는 “현장형 실무과제를 풀어가는 동시에 팀원들이 서로의 기술과 지식을 결합·응용하며 융합인재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바이오타임즈=김수진 기자] sjkimcap@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