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2-21 07:55 (수)
제약바이오협회, 내달 18일 제약바이오산업 ESG 교육 개최
제약바이오협회, 내달 18일 제약바이오산업 ESG 교육 개최
  • 김수진 기자
  • 승인 2023.06.29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핵심 이슈·동향·대응 방안 공유
ESG 담당 임원·팀장급 이상 대상, 네트워킹 시간도 마련
(사진=)
(사진=한국제약바이오협회)

 

[바이오타임즈] 한국 제약바이오 산업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확산에 속도를 내고 있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노연홍)는 오는 7월 18일 오전 9시부터 서울 용산구 숙명여자대학교 백주년기념관에서 ‘제약바이오 ESG’ 교육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 한국생산성본부, 숙명여자대학교가 주최하고,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후원하는 이번 교육은 제약바이오기업 ESG 담당 임원과 팀장급 이상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이번 교육에서는 ESG 경영의 필요성과 실천 방안을 이해하고, 제약바이오 산업의 ESG 주요 이슈와 대응, 추진 경험을 공유할 계획이다. 교육 시간은 온라인 2시간, 오프라인 10시간 등 총 12시간으로 구성했다.

사전 온라인 교육에서는 ESG 경영의 이해와 최신 동향에 관한 내용을 다룰 예정이며, 오프라인 교육에서는 ▲제약바이오 산업의 ESG 주요 이슈와 대응 ▲제약바이오 산업의 공급망 ESG 이슈와 동향 ▲기후환경 에너지 분야 주요 이슈와 대응 ▲ESG 지속가능 경영보고서 작성 실무 ▲ESG 우수 제약바이오 기업 추진 경험 공유 ▲네트워킹 및 숙명여대 바이오헬스ICC 소개 등의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되며, 50명에 한해 선착순으로 접수받는다.

 

[바이오타임즈=김수진 기자] sjkimcap@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