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2-27 12:10 (화)
제약바이오협, ‘필수의약품 및 원료 생산기반 강화 방안’ 포럼 19일 개최
제약바이오협, ‘필수의약품 및 원료 생산기반 강화 방안’ 포럼 19일 개최
  • 김수진 기자
  • 승인 2023.04.13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김민석 민주당 정책위의장 공동 주관
필수의약품과 원료의약품 등을 안정적으로 생산·공급할 방안 모색

[바이오타임즈]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노연홍)와 김민석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은 오는 19일 오전 10시 30분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의실에서 ‘필수의약품 및 원료 생산 기반 강화 방안 모색’을 주제로 한 제6차 K-생명바이오포럼을 개최한다.

이 포럼은 코로나19 이후 의약품 수급 불안에 대한 우려가 커지는 가운데 필수의약품과 원료의약품 등을 안정적으로 생산·공급할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국은 원료의약품의 해외의존도가 높다. 국내 원료의약품 자급률은 24.4%에 불과하며, 중국과 인도에서 전체 원료의약품의 46.1%(2021년 기준)를 수입한다. 게다가, 감염병 팬데믹 등으로 인해 글로벌 공급망은 한층 불안정해진 상황이다.

보건복지부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후원하는 이번 포럼에는 박실비아 보건사회연구원 연구위원이 ‘해외의 필수의약품(원료의약품) 지원 정책 및 국내 시사점’에 대해, 안명수 한국희귀·필수의약품센터 본부장이 ‘국내 필수의약품(원료의약품) 관리 및 공급 현황’에 대해 주제 발표한다.

이어 서동철 의약품정책연구소장을 좌장으로 오창현 보건복지부 보험약제과장과 안영진 식약처 의약품정책과장, 엄승인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상무, 유기웅 동국제약 상무 등이 참여하는 패널토론이 이어진다.

참석을 원하면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홈페이지> 알림&신청 >신청 로그인 후 신청하면 된다.

[바이오타임즈=김수진 기자] sjkimcap@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