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4 22:40 (일)
젠엑시스-서울바이오허브, 글로벌 진출 원하는 K-바이오 스타트업 모집
젠엑시스-서울바이오허브, 글로벌 진출 원하는 K-바이오 스타트업 모집
  • 정민구 기자
  • 승인 2023.06.08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바이오허브와 함께 국내 바이오·의료기기 글로벌(미국 보스턴) 진출 지원
각 기업의 해외 진출 역량 강화 및 보스턴 현지 전문가의 컨설팅과 네트워킹 제공

[바이오타임즈] 바이오 분야 전문 엑셀러레이터 젠엑시스(대표 손미경, 이하 젠엑시스)는 글로벌 시장 진출을 목표하는 국내 바이오·의료기기 스타트업을 위한 ‘글로벌 현지 특화 전문 프로그램’의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차순도, 이하 진흥원)이 수탁·운영하는 서울바이오허브의 글로벌 진출 지원 사업 중 올해 새롭게 선보인 사업으로, 바이오·의료 창업기업의 해외 진출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국내외 창업 전문기관이 참여하는 민간주도형 프로그램으로 운영하는 점이 특징이다.

진흥원 및 서울바이오허브는, 지난 4월부터 바이오 분야 액셀러레이터 전문기관을 공모했으며, 분야별 전문가들로 구성된 평가위원회를 거친 결과, 젠엑시스를 포함한 총 4개 주관기관(▲젠엑시스 ▲유타대학교(아시아캠퍼스 산학협력단) ▲비아이피 포커스(Bip Focus) ▲머스트액셀러레이터)이 선정됐다.

젠엑시스는 미국 보스턴 지역 진출을 목표로 ‘Genaxis Global Accelerating Program(이하 GGAP)’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각 기업의 해외 진출 역량 강화는 물론, 보스턴 현지 전문가를 통한 지역의 연구기관, 의료기관, VC 등 핵심 관계자와의 컨설팅 및 네트워킹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 세부 내용 확인 및 지원을 희망하는 창업기업은 서울바이오허브 홈페이지에서 조회와 접수가 가능하다. 신청 마감은 오는 6월 14일까지이다.

젠엑시스 프로그램 참가 기업 선정기준은 기술성, 시장성, 창업역량, 프로그램 참가 적정성 등이며 서류 및 발표평가를 거쳐 총 4개 사를 선정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기업은 7월 초 프로그램별 주관기관과의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연내 11월 30일까지 프로그램에 참가하게 된다.

[바이오타임즈=정민구 기자] news@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