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7:20 (토)
서울바이오허브, 12일 ‘서울 바이오·의료 오픈콜라보’ 개최
서울바이오허브, 12일 ‘서울 바이오·의료 오픈콜라보’ 개최
  • 김수진 기자
  • 승인 2023.07.05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외 바이오 대기업 참여해 자사 오픈 이노베이션의 전략과 노하우 발표
대기업과 오픈 이노베이션 경험한 바이오 스타트업 사례 통해 성공 전략 공유
2023 서울 바이오·의료 오픈콜라보 포스터(사진=서울바이오허브)
2023 서울 바이오·의료 오픈콜라보 포스터(사진=서울바이오허브)

[바이오타임즈] 서울바이오허브는 오는 12일 서울 롯데월드타워 SKY31 컨벤션에서 ‘2023 서울 바이오·의료 오픈콜라보’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2023 서울 바이오·의료 오픈콜라보는 국내·외 대기업의 기술 수요 및 주요 관심 분야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바이오 스타트업 간 오픈 이노베이션 활성화를 목표로 마련됐다.

이번 오픈콜라보에는 한국BMS제약, 한국 노바티스, 한국로슈진단, 베리안 메디컬 시스템즈 코리아, 삼진제약, 현대기술투자, 뉴아인,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 VNTC, 지놈앤컴퍼니 등이 연사로 참여한다.

프로그램의 첫 순서는 ‘글로벌 기업이 추구하는 상생 오픈 이노베이션’이란 주제로 한국BMS제약의 임준형 이사와 한국 노바티스 김원필 전무 및 백다솜 이사, 한국로슈진단 윤무환 전무, 베리안 메디컬 시스템즈 코리아 서화석 상무가 연사를 맡아 다국적 기업의 오픈 이노베이션 전략과 노하우를 들려줄 계획이다.

이어지는 두 번째, 세 번째 세션에선 국내 제약·바이오 기업의 오픈 이노베이션 사례를 공유하고 대기업과 오픈 이노베이션에 성공한 창업기업의 전략을 나눌 예정이다. 행사 후에는 연사와 참석한 바이오 창업기업간 비즈니스 네트워킹 시간을 마련해 발표에서 다루지 못한 정보교류 및 인적교류가 진행된다.

본 행사는 바이오·의료 분야 기업, 예비 창업자, 학계 전문가 및 투자자 등이 참석할 예정으로, 오는 7일까지 서울바이오허브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할 수 있다.

한편 서울시가 조성한 서울바이오허브는 바이오·의료 창업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사무공간과 연구환경을 제공하고, 교육, 컨설팅, 투자유치, 홍보, 해외 진출 등 다양한 창업지원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바이오타임즈=김수진 기자] sjkimcap@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