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30 05:15 (목)
넥스트젠바이오사이언스, 우시앱텍과 신약 개발 전임상 MOU 체결
넥스트젠바이오사이언스, 우시앱텍과 신약 개발 전임상 MOU 체결
  • 정민구 기자
  • 승인 2023.05.16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섬유증 치료제 신약후보물질의 프로파일링 및 전임상 연구 진행
우시앱텍의 임상시험계획서(IND) 제출에 필요한 전임상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활용할 것
이봉용 넥스트젠바이오사이언스 대표이사(왼쪽)와 스티브 양 우시앱텍 공동대표(사진=넥스트젠바이오사이언스)
이봉용 넥스트젠바이오사이언스 대표이사(왼쪽)와 스티브 양 우시앱텍 공동대표(사진=넥스트젠바이오사이언스)

[바이오타임즈] 넥스트젠바이오사이언스(Nextgen Bioscience)는 글로벌 위탁연구개발생산(CRDMO) 기업인 우시앱텍(WuXi AppTec)과 섬유증 치료제 신약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넥스트젠바이오사이언스는 개발 중인 다수의 신약 후보 물질의 임상 진입을 위해 우시앱텍의 시료 생산, 공정개발, 독성시험 등 임상시험계획서(IND) 제출에 필요한 전임상 서비스를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 및 확대해 갈 예정이다.

넥스트젠바이오사이언스는 섬유증 치료제 전문 신약 개발 바이오벤처로, 유한양행과 대웅제약, SK케미칼 등에서 연구개발(R&D)을 총괄해 온 이봉용 대표가 2018년 창업했다. 자가면역질환, 특발성폐섬유증, 황반변성 및 방사선 폐섬유증 등 다수의 섬유증 치료제 신약 파이프라인을 개발 중이다.

넥스트젠바이오사이언스가 개발 중인 자가면역질환치료제 NXC736은 지난 2월 임상 1상 시험을 종료했고, 상반기 중 임상 2상 임상시험계획서를 제출할 예정이며, 특발성폐섬유증 치료제인 NXC680도 상반기에 임상 1상 시험에 진입할 예정이다. NXC680은 지난 1월 미국식품의약국(US FDA)으로부터 희귀의약품(Orphan Drug Designation, ODD)으로 지정받았다.

우시앱텍은 2001년에 설립돼 중국을 비롯해 미국, 유럽, 아시아 등을 포함한 수많은 다국적 제약·바이오 기업에게 신약 개발의 전 과정을 지원하는 서비스(end-to-end service provider)를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이봉용 넥스트젠바이오사이언스 대표는 “넥스트젠바이오사이언스의 섬유증 치료제 신약후보물질의 프로파일링 및 전임상 연구를 진행 함에 있어 글로벌 최고 수준으로 솔루션을 제공해 온 우시앱텍의 임상 및 전임상 전문성을 본격적으로 활용하는 기회가 될 수 있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스티브 양(Steve Yang) 우시앱텍 공동대표는 “우시의 통합 연구개발 서비스 역량과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넥스트젠바이오사이언스의 신약후보물질이 빠르고 효율적으로 임상 단계에 진입하도록 돕는 신약 개발 최적의 파트너가 되겠다”고 말했다.

[바이오타임즈=정민구 기자] news@bio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