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2-28 04:05 (수)
콜마BNH, 환경·안전관리 국제표준 인증 동시 획득
콜마BNH, 환경·안전관리 국제표준 인증 동시 획득
  • 김수진 기자
  • 승인 2022.10.19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사업장 대상 ISO14001·45001 통합 인증
ESG 경영의 일환으로 지속가능경영 체계 강화해나갈 것
콜마비앤에이치 서초사옥 석오빌딩(사진=콜마비앤에이치)
콜마비앤에이치 서초사옥 석오빌딩(사진=콜마비앤에이치)

[바이오타임즈] 국내 건강기능식품(이하 건기식) ODM기업 콜마비앤에이치가 환경·안전관리 분야 국제 통합 인증을 받았다.

콜마비앤에이치는 제조 시설이 있는 세종과 음성 전 사업장에 대해 환경경영시스템(ISO 14001)과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인증을 동시에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ISO 14001·45001은 환경문제와 산업재해 발생을 예방하고 관련 리스크를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기업에 부여하는 최고 수준의 국제 인증이다.

콜마비앤에이치는 올해 1월 최고경영자(CEO) 직속 환경안전본부를 신설하고 기존 규정과 제도를 재정비하면서 이번 인증을 추진했다. ISO내부 심사위원을 영입해 연간 안전 교육을 진행하고, 안전보건환경 통합 매뉴얼과 지침을 신규 수립했다.

콜마비앤에이치는 앞으로 외부 컨설팅을 통해 탄소배출 등 환경 리스크 대응체계를 견고하게 만들고, 구성원들의 사고 발생 및 감염병 확산과 같은 안전보건 문제를 최소화한다는 계획이다.

콜마비앤에이치 관계자는 “ISO14001과 ISO45001 인증을 받은 것은 환경경영, 안전경영 시스템이 고도화됐다는 평가를 받은 뜻깊은 성과”라며 “이번 인증 획득을 계기로 ESG 경영을 확대하고 지속가능한 글로벌 건기식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콜마비앤에이치는 친환경 기술개발을 통해 환경경영에도 나서고 있다. 건기식 제조 과정에서 발생하는 원료 부산물을 활용해 기능성 화장품 원료나 친환경 유기질 비료로 개발하고 있다. 앞선 7월에는 식품업계 최초로 녹색기술로 제조한 녹색제품이 전체 매출이 20% 이상을 차지하면 주어지는 녹색전문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바이오타임즈=김수진 기자] sjkimcap@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