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1:50 (금)
한국콜마, 정기주총 개최...주주가치 제고 노력 약속
한국콜마, 정기주총 개최...주주가치 제고 노력 약속
  • 김수진 기자
  • 승인 2022.03.28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임 최현규 대표 “적극적 해외 공략과 전략적 투자 통해 기업가치 향상할 것”
매출 1조 5,863억 원 등 재무제표 승인… 현금 배당금 주당 415원 결정
25일 세종시 콜마비앤에이치 대회의실에서 한국콜마 안병준 의장이 제10기 정기 주주총회를 진행하고 있다.(사진=한국콜마)
25일 세종시 콜마비앤에이치 대회의실에서 한국콜마 안병준 의장이 제10기 정기 주주총회를 진행하고 있다.(사진=한국콜마)

[바이오타임즈] 한국콜마가 제10기 정기 주주총회를 열고 주주가치 제고를 약속했다.

회사는 25일 세종시 콜마비앤에이치 대회의실에서 한국콜마 제10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하고 작년 매출 1조 5,863억 원과 영업이익 843억 원 등 경영 실적을 보고했다. 또한, 이날 상정한 △정관 일부 변경 △재무제표 승인 △사내이사 및 사외이사 선임 등을 의결했다.

이와 함께 지난 이사회에서 결의한 주당 415원의 결산 현금배당을 승인받았다. 한국콜마는 최근 배당을 꾸준히 늘려왔으며, 배당금은 주주총회일로부터 1개월 이내에 지급될 예정이다.

신규 선임된 한국콜마 최현규 대표는 “격변하는 시장 상황과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운 경영상황이었지만 비대면 유통채널 제품개발 강화 등을 통해 매출 성장을 이뤄냈다”며 “올해는 해외시장을 확대하고, 신성장 동력 발굴을 위한 전략적 투자를 지속해 기업가치를 높이는 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투명한 ESG 경영을 강화하고 다양한 주주환원 정책을 모색해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바이오타임즈=김수진 기자] sjkimcap@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