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8 19:00 (토)
KIMCo, 英 이밸류에이트와 제약바이오산업 정보 협약 체결
KIMCo, 英 이밸류에이트와 제약바이오산업 정보 협약 체결
  • 김수진 기자
  • 승인 2022.07.19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제약바이오기업의 글로벌 시장 정보 역량 강화 및 해외 진출 지원
한국 기업의 글로벌 오픈 이노베이션 촉진 기대
서울 서초구 제약회관에서 허경화 KIMCo 대표(왼쪽)와 스테판 엘더 이밸류에이트 아시아태평양 담당 부사장이 MOU를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한국제약바이오협회)
서울 서초구 제약회관에서 허경화 KIMCo 대표(왼쪽)와 스테판 엘더 이밸류에이트 아시아태평양 담당 부사장이 MOU를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한국제약바이오협회)

[바이오타임즈] 재단법인 한국혁신의약품컨소시엄(대표 허경화, 이하 KIMCo)은 최근 영국 이밸류에이트(Evaluate)와 글로벌 제약바이오산업 정보 분야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1996년 영국에서 설립된 이밸류에이트는 전 세계 제약사, 바이오 벤처사, 투자사, 연구 기관 및 공공기관에 글로벌 제약바이오산업 분석 및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IMCo와 이밸류에이트는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글로벌 연구개발(R&D), 임상, 인허가, 기술이전, 인수합병(M&A), 시장수요 예측 등 제약바이오산업 동향에 대한 국내 제약바이오기업의 접근성을 제고하고, 더욱 정확한 정보를 바탕으로 국내 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할 예정이다.

KIMCo는 신약 개발 기업이 진출하고자 하는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확보하려면 신약의 치료영역, 약리기전, 기술 등 여러 특성 요인에 따른 시장 환경과 미래 시장 규모를 예측하고, 전임상부터 임상 단계에 있는 신약의 개발 성공 가능성, 예상 비용‧수익 분석을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본다.

이밸류에이트의 아시아 태평양 담당 부사장인 스테판 엘더는 “혁신 신약 개발을 가속화하고, 환자의 신약 접근성을 높이는 것이 이밸류에이트의 사명”이라며, “KIMCo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한국 제약바이오기업의 사업화 전략 수립을 지원하고, 궁극적으로는 한국 기업의 글로벌 오픈 이노베이션을 촉진할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KIMCo 허경화 대표는 “글로벌 신약 R&D 및 상용화의 전략 수립에 있어 시장과 기술에 대한 자료 조사는 필수로, 이밸류에이트와 협력을 통해 국내 제약바이오기업의 글로벌 시장 정보 역량을 강화하는 한편, 국내 제약사의 글로벌 진출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앞으로 국내·외 제약바이오 기업들 간의 네트워크 교류를 위한 자리를 마련해 글로벌 오픈 이노베이션의 활성화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바이오타임즈=김수진 기자] sjkimcap@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