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04:45 (화)
카이노스메드, 파킨슨병 치료제 조기 라이선스 아웃 논의 중…중간 결과 확인 시점 도래
카이노스메드, 파킨슨병 치료제 조기 라이선스 아웃 논의 중…중간 결과 확인 시점 도래
  • 정민구 기자
  • 승인 2024.04.05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M-819’ 미국 임상 2상 중간 결과 데이터로 조기 라이선스 아웃 추진 중
중국 파트너사인 장수아이디를 통해 에이즈치료제 ‘KM-023’ 판매도 증가 중
감사보고서에서 적정 판정을 받는 등 사업 원활하게 진행 중

[바이오타임즈] 혁신 의약품 개발 전문 기업 카이노스메드(284620)는 파킨슨병 치료제 ‘KM-819’ 조기 라이선스 아웃을 연내 본격 추진하는 한편, 에이즈치료제도 판매실적이 호조 전망으로 청신호가 켜졌다고 5일 밝혔다.

카이노스메드가 이같이 밝힌 것은 최근 주가 하락과 관련해 사실과 다른 허위 루머로 인해 주주들의 불안감이 증폭되고 있어, 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사업 진행 현황을 공유하기 위한 것이다.

회사는 파킨슨병 치료제 ‘KM-819’ 임상시험을 문제없이 진행 중인 것은 물론 임상 2상의 중간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시점이 도래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조기 기술이전을 목표로 현재까지의 결과 데이터를 활용해 글로벌 제약사 등과 라이선스 아웃을 논의 중이다.

카이노스메드는 중국 파트너사인 장수아이디를 통해 에이즈치료제 ‘KM-023’ 판매도 늘려 나가고 있다. 작년에는 2022년보다 2배가 넘는 130억 원 이상의 판매 적을 기록했다. 올해 판매액은 이보다 2~3배 더 많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M-023’은 임상 3상을 통해 미국 길리어드가 보유한 Genvoya와의 비교에서 우수한 장기지속 효과, 탁월한 안전성을 가진 것으로 확인됐다. 회사는 이 결과를 토대로 미국 FDA 허가를 추진하는 것은 물론 아프리카 제약사들과 MOU 체결을 협의 중이다.

다계통 위축증 치료제 약물 투여 재개를 위한 노력도 지속하고 있다. 절차상의 이유로 지연된 바 있지만 현재 마무리 단계에 돌입했으며 이른 시일 내에 투여 재개 결정이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카이노스메드 관계자는 “이번 감사보고서에서 적정 판정을 받는 등 사업을 원활하게 진행하고 있다“라며 “추가적인 주요 상황이 발생하면 보도자료, 공시, 홈페이지 등을 통해 주주분들에게 말씀드리겠다“고 밝혔다.

[바이오타임즈=정민구 기자] news@bio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