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6-14 17:40 (금)
프롬바이오, ‘탈모 방지·발모 촉진 화장료 조성물’ 관련 中 특허 등록
프롬바이오, ‘탈모 방지·발모 촉진 화장료 조성물’ 관련 中 특허 등록
  • 정민구 기자
  • 승인 2024.02.1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이오타임즈]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프롬바이오(대표이사 심태진)가 ‘매스틱검 수용액을 포함하는 탈모 방지 및 발모 촉진용 화장료 조성물’에 대한 중국 특허를 등록했다.

이번에 등록된 중국 특허는 프롬바이오가 연구 개발해 온 매스틱검 수용액 조성물의 탈모 방지·발모 촉진 효과와 기술의 가치를 해외에서 처음으로 인정받았다는 데 의의가 있다. 프롬바이오는 이번 성과로 상기 기술에 대한 권리를 중국 내에서 획득했고, 향후 해당 조성물이 포함된 제품의 중국 진출 토대를 마련하게 됐다.

프롬바이오는 지난 2021년 매스틱검 수용액을 활용한 화장료 조성물을 만들어 탈모 방지·발모 촉진에 관한 기능성을 입증해 국내 특허를 취득한 바 있으며, 해당 발명에 대한 PCT 국제 출원 후 중국 국내 진입을 진행했다.

해당 연구에서 프롬바이오는 특허 조성물이 모발의 씨앗 역할을 하는 모유두세포에서 낮은 독성과 높은 증식률을 보이는 것을 확인했다. 또한 탈모 유전자와 연관된 5-알파 환원효소 제2형의 발현을 억제해 모발 성장을 유도하는 등 탈모 방지 및 발모 촉진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는 점을 입증했다.

한편 프롬바이오는 지난 2022년 인체적용시험에서 이번 특허의 주 성분인 ‘매스틱검 수용액’과 함께 ‘감태나무 추출물’을 이용해 탈모 완화 효과를 확인한 바 있으며, 차별화된 원료와 기술에 대한 경쟁력을 갖추고 현재 탈모 증상 완화 헤어 케어 제품 개발을 진행 중이다. 또한 해당 조성물이 천연 소재의 혼합물인 만큼 독성이 낮고 안전하다는 장점을 가져 높은 활용도가 기대된다.

프롬바이오 홍인기 연구소장은 “당사 핵심 소재인 매스틱검의 수용액을 활용해 중국 특허를 취득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효능 및 안전성에 대한 추가 연구를 지속하고, 화장품사업부와의 협력을 통해 우수한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프롬바이오 심태진 대표이사는 “이번 중국 특허 취득으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프롬바이오의 기술력과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연구개발에 적극적인 투자를 진행해 우수한 성과와 제품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바이오타임즈=정민구 기자] news@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