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1:20 (화)
엔케이맥스, 박상우 대표 대상 75억 원 신주인수권부사채 발행…美 법인 투자 재원 마련
엔케이맥스, 박상우 대표 대상 75억 원 신주인수권부사채 발행…美 법인 투자 재원 마련
  • 김수진 기자
  • 승인 2023.09.12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억 원은 운영자금으로, 50억 원은 미국 자회사 엔케이젠바이오텍지분 취득을 위해 사용
엔케이젠바이오텍의 나스닥 상장 조만간 마무리될 예정

[바이오타임즈] 엔케이맥스가 나스닥 상장을 추진 중인 자회사에 대한 투자 자금 조달을 완료했다.

엔케이맥스는 박상우 대표이사를 대상으로 75억 원 규모 신주인수권부사채(BW)를 발행하기로 결정했다고 12일 밝혔다. 조달자금 중 25억 원은 운영자금으로, 50억 원은 미국 자회사 엔케이젠바이오텍(NKGen Biotech, INC.) 지분 취득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이번 BW에는 최대 주주인 박상우 대표이사가 전액 참여해 적극적인 지원에 나섰다. 또한 조기상환청구권(Put Option)이 없어 회사의 자금 상환 부담도 최소화했다.

엔케이젠바이오텍은 기업인수목적회사인 미국 그라프 애퀴지션(Graf Acquisition CORP ⅳ, 이하 그라프)과 합병을 통해 상장을 추진하고 있다. 상장은 그라프 주주들의 합병 승인만 남은 상황이었으나, 엔케이젠바이오텍의 투자유치로 주주총회 일정이 연기됐었다.

이번 투자 유치로 엔케이젠바이오텍의 나스닥 상장이 조만간 마무리될 예정이다. 엔케이맥스는 이번 조달자금 및 지난 8일 전환사채 발행을 통해 조달한 85억 원까지 총 135억 원을 엔케이젠바이오텍 투자금으로 마련했다.

엔케이맥스 박상우 대표는 “미국법인의 상장은 앞으로의 글로벌 임상을 통한 NK세포치료제 개발에 한 걸음 더 다가서는 중요한 절차가 될 것”이라며 “조만간 열릴 그라프 주총에서 주주 승인을 거쳐 곧 상장을 마무리 지을 것”이라고 말했다.

[바이오타임즈=김수진 기자] sjkimcap@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