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8:05 (일)
인바이오, 살균제 신물질 특허출원
인바이오, 살균제 신물질 특허출원
  • 정민구 기자
  • 승인 2023.09.11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5월에 이어 특허출원 성과...상업화 신물질 개발 등 R&D 주력
“글로벌 시장 라이선스 아웃 기대”
(사진=)
글로벌 선진 농약 개발사 로고.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Bayer, Syngenta, CORTEVA, SUMITOMO CHEMICAL, BASF.(사진=인바이오)

[바이오타임즈]친환경 작물보호제 전문기업 인바이오(대표 이명재)가 최근 한국화학연구원과 공동으로 개발한 살균제 신(新)물질에 대해 특허를 출원했다고 11일 밝혔다.

앞서 인바이오는 2020년 4월부터 한국화학연구원과 ‘글로벌 이슈 해결형 친환경 제초제 및 살균제 후보소재 개발’ 정부과제를 수행하고 있으며, 해당 연구를 통해 금번 신규살균제 후보물질 개발에 성공했다.

특히 인바이오는 지난 5월에도 살균제 신물질 특허 출원을 한 바 있어, 지속적인 신물질 개발을 통해 작물보호제 라이선스 아웃을 본격 추진할 예정이다.

1997년 신젠타(Syngenta)에서 출시한 살균제 '아조시스트로빈(Azoxystrobin)'의 경우 매년 전 세계 1조 3천억 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어 성공적인 신규 원제 개발이 매출 및 시장 확대로 이어지는 파급 효과가 크다.

국내에서도 2011년 LG생명과학이 스미토모화학에 살균제 '에타복삼(Etaboxam)' 사업권을 매각한 바 있어, 인바이오가 금번 특허 출원한 물질도 국내 두 번째 글로벌 라이선스 아웃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본 특허 출원 신물질은 ‘6,8-디플루오르퀴나졸린계 화합물’로써 고추 탄저병과 밀 녹병, 보리 흰가루병 등에 대해 작물보호 효과가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밀과 보리의 경우 해외에서 많이 재배되고 있지만 병해충 방제가 어려운 문제점이 있는데, 해당 물질을 사용할 경우 적은 양으로도 높은 방제 효과를 얻을 수 있어 해외시장 진출 가능성이 높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인바이오 이명재 대표이사는 “이번 신물질의 효능과 안전성의 추가적인 연구를 통해 2025년 이후 상업화와 라이선스 아웃을 목표로 회사의 모든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바이오타임즈=정민구 기자] news@bio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