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3:05 (월)
셀바스헬스케어, 美 FDA 승인 임박 울트라사이트 지분 취득
셀바스헬스케어, 美 FDA 승인 임박 울트라사이트 지분 취득
  • 김수진 기자
  • 승인 2023.06.12 12:2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헬스케어 사업에 이어 AI 원격의료 시장으로 신규 사업 확대 중
울트라사이트의 기술 및 서비스 융합으로 AI 원격의료 사업 본격화

[바이오타임즈] 셀바스AI(108860) 자회사 셀바스헬스케어(208370)가 AI 기반 심장진단 영상 혁신기업 울트라사이트(UltraSight) 지분을 취득한다.

셀바스헬스케어는 12일 공시를 통해 울트라사이트 지분 42만 4,000주를 취득한다고 밝혔다. 미국 FDA 승인을 앞둔 울트라사이트 지분 취득을 통해 ‘AI 원격의료 사업’을 본격화한다는 전략이다.

울트라사이트의 AI 심장 초음파 솔루션은 지난해 유럽에서 CE 마크, 영국에서 UKCA 마크를 획득했으며, 현재 미국 FDA 승인 절차가 진행 중이다.

특히 지난 2월 글로벌 기업인 GE헬스케어가 AI 영상 기업인 캡션 헬스(Caption Health)를 인수하면서 AI 초음파 시장에 대한 관심이 세계적으로 높아지고 있다.

울트라사이트의 ‘AI 심장 초음파’는 휴대용 초음파 장치와 AI 영상지능 기술을 접목해 심장 초음파 진단 가이드를 제공한다. 응급 현장 초음파 검사는 의료 전문가는 물론 초음파 검사 숙련도가 낮은 의료진이 진료실, 지역 병원, 검진센터, 외곽 지역 등 환자를 치료하는 모든 장소에서 심장 초음파 측정이 가능하다.

셀바스헬스케어는 기존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에 이어 AI 원격의료 시장 및 AI 의료진단 시장으로 신규 사업을 확대 중이다. 셀바스헬스케어의 하드웨어(HW) 제조 역량에 모기업 셀바스AI의 소프트웨어(SW) 기술력 및 IT 서비스와의 결합을 통해 AI 원격의료 사업을 추진한다. 여기에 울트라사이트가 보유한 AI 초음파 가이던스 기술 융합을 통해 AI 원격의료 사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셀바스헬스케어 유병탁 대표이사는 “기존 디지털헬스케어 사업에 이어 AI 원격의료 시장으로 신규 사업을 확대 중이다. 모기업 셀바스AI의 인공지능 기술과 미국 FDA 승인을 앞둔 울트라사이트의 기술 및 서비스 융합을 통해 AI 원격의료 사업을 본격화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바이오타임즈=김수진 기자] sjkimcap@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jutamin 2023-06-14 10:32:27
일론머스크, 킴카다시안 복용히트!!! 세마글루타이드(GPL-1) 월1회주사 당뇨비만치료제 조단위 기술이전 제품테스트완료!!!본계약임박!!! - 펩트론

https://www.edaily.co.kr/news/read?newsId=01079126632489312&mediaCodeNo=257&OutLnkChk=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