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4 17:55 (일)
셀바스헬스케어, 글로벌 체성분분석기 시장 점유율 확대 가속화
셀바스헬스케어, 글로벌 체성분분석기 시장 점유율 확대 가속화
  • 김수진 기자
  • 승인 2023.04.19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성분분석기, 호주 ‘이볼트’사에 100억 이상 판매 기록
"기존 측정 시장을 넘어 AI 원격의료 시장까지 확대할 것"
(사진=)
셀바스헬스케어의 체성분분석기(사진=셀바스헬스케어)

[바이오타임즈]셀바스AI(KOSDAQ) 계열사 셀바스헬스케어(KOSDAQ)가 체성분분석기로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다.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기업 셀바스헬스케어가 호주 이볼트(EVOLT)사를 통해 글로벌 체성분분석기 판매를 확대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현재까지 누적 100억 원 이상의 판매를 기록 중이다.

이볼트사는 2015년 설립된 호주 헬스케어 기업이다. 구독형 비즈니스 모델로 피트니스, 건강보험, 정부 기관에 다량의 계약을 확보한 글로벌 플레이어다.

축적된 신체 데이터를 통해 라이프스타일을 점수화하고 미션을 부여한다. 개별화된 보충제를 추천하여 체계적인 건강 관리가 가능하다.

또한 피트니스클럽에서는 체성분을 스캔해 목표를 제공함으로써 회원의 참여율을 높이고 멤버십 판매 및 갱신과 PT 세션 등을 통해 수익을 증가시킬 수 있는 모델로 활용 범위가 넓다는 평이다.

이볼트사는 글로벌 체성분분석기 시장에서 가장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미국 및 영국, 호주 시장에서 메이저 프렌차이즈와 독점계약을 체결했다.

코로나를 비롯해 좋지 않은 시장 상황에서도 피트니스(Fitness)와 웰니스(Wellness) 시장에 특화된 ‘구독형 비즈니스 모델(BM)’로 빠르게 점유율을 확장하는 중이다. 주요 고객은 피트니스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애니타임 피트니스(Anytime Fitness), World GYM, 미국 내 커브스(Curves) 뿐 아니라 Gold's GYM, 24Hours Fitness 등이 있다.

셀바스헬스케어는 이볼트사가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의 게임체인저가 될 것으로 전망한다. 애니타임과 독점 계약으로 체육관의 보수 및 계약갱신이 있을 때 이볼트사 시스템이 필수로 설치되고 있다.

애니타임 1,800개소에 설치가 되어 올해까지 60% 이상의 지점에 설치가 완료될 예정이고 대형기업과의 독점 계약으로 올해부터 본격적인 공급이 시작될 계획이다.

유병탁 셀바스헬스케어 대표이사는 “이볼트를 통해 구독형 비즈니스 모델로 빠르게 해외시장 점유율을 확장 중이며, 당사 매출 비중의 50% 이상이 해외 의료기기 시장에서 나오고 있다”며 “이제 당사의 HW 제조 기술과 모기업 셀바스AI의 인공지능 SW 기술 결합을 통해 기존 측정 시장을 넘어 AI 원격의료 시장까지 확대할 예정”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바이오타임즈=김수진 기자] sjkimcap@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