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7-24 08:45 (수)
GC녹십자, 사노피 항혈소판제제 ‘플라빅스’ 공동판매 계약 체결
GC녹십자, 사노피 항혈소판제제 ‘플라빅스’ 공동판매 계약 체결
  • 정민아 기자
  • 승인 2023.02.13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의원에 중점을 두고 플라빅스정 75mg의 영업과 마케팅 담당
당뇨병, 고혈압과 연계되는 만성질환 영역에서의 포트폴리오 강화
사노피의 '플라빅스'(사진=GC녹십자)
사노피의 '플라빅스'(사진=GC녹십자)

[바이오타임즈]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국내 의원 시장에서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대표 배경은, 이하 사노피)의 항혈소판제제인 ‘플라빅스정 75mg’의 국내 영업 및 마케팅을 위한 공동판매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GC녹십자와 사노피가 파트너십을 맺은 건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협력으로 GC녹십자는 국내 의원에 중점을 두고 플라빅스정 75mg의 영업과 마케팅을 담당한다.

플라빅스정 75mg은 뇌졸중, 심근경색 및 말초 동맥성 질환 환자에게 처방되는 ‘클로피도그렐’ 성분의 항혈소판제 오리지널제품이다. 주성분인 ‘클로피도그렐’은 급성 관상동맥증후군 환자의 재발 위험을 예방하기 위해 혈전이 생성되는 것을 억제하며, 이로 인한 위험을 예방하기 위해 사용된다.

회사 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이상지질혈증, 당뇨병 및 고혈압과 연계되는 만성질환 영역과 함께 뇌졸중, 심근경색, 말초동맥질환 위험을 낮춘다는 면에서 자사의 제품들과의 시너지를 기대한다는 입장이다. GC녹십자는 최근 이상지질혈증·고혈압 등에 처방되는 3제 복합제 ‘로제텔’과 4제 복합제 ‘로제텔핀’ 등을 순차적으로 출시하며 합성의약품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넓혀가고 있다.

GC녹십자 관계자는 “국내 만성질환 환자들의 위험인자 관리에서 다양한 치료 옵션을 제공하기 위해 오픈이노베이션과 공동판매 파트너십 등의 협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바이오타임즈=정민아 기자] news@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