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9:50 (금)
더 젊어지고 싶어 ‘필러’ 선택할 때 고려할 사항은?
더 젊어지고 싶어 ‘필러’ 선택할 때 고려할 사항은?
  • 최진주 기자
  • 승인 2023.02.02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우인 원장(사진=하남 모베나의원)
조우인 원장(사진=하남 모베나의원)

[바이오타임즈] 본래 나이보다 더 젊어 보이고 싶은 것은 누구나 같은 마음이다. 때문에 많은 이들이 노화 방지를 위해 식단, 운동 관리를 하는 것은 물론 스트레스를 조절하고 피부 케어를 받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동안을 완성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방법은 노화를 저지하고 더 활력 있는 모습을 완성하는 데 도움이 된다. 하지만 이미 발생한 노화 현상을 개선하기에는 역부족인데, 나이가 들면서 얼굴 살이 빠져 푹 꺼진 부분이나 주름 등으로 고민되는 부분이 있을 때는 필러 같은 시술을 활용하는 게 좋다.

쁘띠시술의 일종인 필러는 피부와 유사한 물질을 필요한 부분에 직접 주입해 볼륨 저하, 주름 등 문제가 되는 부분을 개선하는 방법이다. 비교적 간단하게 진행할 수 있으며, 빠른 시간 내에 완료되고 시술 후 변화를 빠르게 채감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필러는 종류가 매우 다양하고 종류별로 특성이나 지속기간 등에 차이가 있는데, 대부분 안전성이 높은 물질로 제조되어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인체 친화적인 성분으로 이루어진 제품을 활용하면 자연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시술 후 시간이 지나면서 체내에서 분해되므로 일상생활에 큰 불편함이 없다.

물론 정품 및 정량을 준수하는지 확인하고 시술하는 게 중요하다. 아무리 좋은 성분으로 이루어진 필러라 하더라도 너무 과한 용량을 사용하거나 양이 부족할 시 만족도가 떨어질 수 있다. 또한 정품이 아닐 시 체내에서 문제를 유발할 수 있어 검증된 제품만 활용해야 한다.

따라서 의료진과 피부 타입, 노화가 진행된 정도 등을 분석하고 개개인에게 맞는 계획을 세우는 게 중요하다. 각자 시술이 필요한 부분의 특징에 맞춰 적절한 제품을 사용하고 정량에 맞춰 시술하면 자연스럽게 동안을 완성할 수 있다.

하남시 모베나의원 조우인 원장은 “필러 시술은 매우 간단하고 부담이 적지만 의료진 실력과 정품, 정량 여부에 따라 결과에 큰 차이가 있다. 따라서 숙련의가 상주하는 곳을 찾아 충분히 상의한 후 결정해야 한다”라고 전했다.

[바이오타임즈=최진주 기자] news@bio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