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6:55 (월)
에이치디정션, 클라우드 EMR 플랫폼 ‘트루닥 론치 심포지엄’ 개최
에이치디정션, 클라우드 EMR 플랫폼 ‘트루닥 론치 심포지엄’ 개최
  • 김수진 기자
  • 승인 2022.03.07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진의 진료 편의에 집중한 차세대 클라우드 EMR 플랫폼 론칭
정신건강의학과에 특화된 ‘트루닥 멘탈’ 선보이며 정신건강의학과 의사 대상 심포지엄 열어

[바이오타임즈] 디지털 헬스케어 IT 솔루션 기업 에이치디정션(대표 장동진)이 오는 19일 클라우드 EMR 플랫폼 ‘트루닥(truedoc)’ 론칭 기념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트루닥’은 의료진의 진료 편의에 집중한 차세대 클라우드 EMR(Electronic Medical Record, 전자의무기록) 플랫폼이다. 클라우드 기반의 SaaS로 웹에서 구현되며, 중앙화된 데이터 관리가 가능하다. 국제 표준에 맞춰 진료 정보의 국내외 교류가 손쉽고 데이터 활용이 편리하다.

편한 진료를 최우선으로 하는 ‘트루닥’은 환자의 접수부터 진료, 검사, 결과조회, 청구, 수납 등에 이르는 모든 과정을 한 화면에 기록하고 열람할 수 있다. 또한, 환자의 진료기록 및 약물 처방 이력 등 손쉬운 과거력 파악과 웹 기반의 척도 검사 등이 가능하다. 원하는 항목은 통합검색으로 손쉽게 찾고, 동일한 과거 기록은 마우스의 드래그 앤 드롭 형식으로 간편하게 입력할 수 있다.

향후 에이치디정션은 트루닥에 빅데이터, 의료 AI, 웨어러블 기기, 유전체 분석, 임상(RWE, PMS) 원격의료 등의 서비스도 추가할 예정이다.

회사는 ‘트루닥’을 그랜드 론칭하며, 첫 번째로 정신건강의학과에 특화된 ‘트루닥 멘탈’을 선보인다. ‘트루닥 멘탈’은 정신건강의학과에 필요도가 높지만, EMR 내 구현이 어려웠던 각종 척도 검사를 내장하고 있다. 특히 환자의 진료 이력을 한눈에 파악하고 처방 이력을 쉽게 알 수 있는 인터페이스는 해당 과에 주효할 것으로 보고 있다.

에이치디정션 장동진 대표는 “최근 코로나 이후 정신건강의학과의 신규 개원이 활발하다. 우리는 기술로 얻을 수 있는 혜택이 극명하고 신기술 도입을 목적에 두고 있는 전공과를 찾고자 했다. 그 결과 정신건강의학과를 우선으로 선택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클라우드 EMR ‘트루닥 멘탈’을 선보이며 해당 정신건강의학과 의사를 대상으로 열리는 론치 심포지엄에는 서울의대 정신건강의학과 김주헌 교수, 가톨릭의대 정보융합진흥원장 및 정신건강의학과 김대진 교수가 좌장을 맡으며, 삼성융합의과학원 디지털헬스학과 차원철 교수, 네이버 헬스케어 연구소 차동철 센터장, 성모공감 정신건강의학과 의원 송민규 원장, 마음간 정신건강의학과 의원 강현구 원장 등이 트루닥과 함께 펼쳐질 미래의 의료에 대한 강연을 진행한다.

이번 ‘트루닥 론치 심포지엄’은 19일 여의도 콘래드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오후 4시부터 진행된다. 정신건강의학과 의사를 대상으로 한 이번 행사는 ‘트루닥 론치 심포지엄’ 홈페이지에서 참석 신청 및 등록이 가능하다.

[바이오타임즈=김수진 기자] sjkimcap@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